포스코는 12일 고급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강건재는 빌딩과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쓰이는 철강제품이다. 포스코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 뿐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 브랜드를 출범시켰다”라고 설명했다.
‘이노빌트’는 혁신(Innovation)과 가치(Value), 건설(Built)의 영문자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포스코는 통합 브랜드 출범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 설계나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https://innovilt.posco.com/)을 구축했다. 오는 29일에는 서울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스코는 협력업체들이 포스코 강재를 사용해 생산한 강건재 제품 중 기술성과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한 뒤 브랜드 제품 개발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화 포스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과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상생의 정신으로 위기를 헤쳐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홍대선 선임기자
hongds@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