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피플]
반려견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반려견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크리스마스이브다. 누구에겐 1년 중 가장 설레고 즐거운 날일 수도 있지만, 누구에겐 1년 중 어쩐지 더 쓸쓸하고 외로운 날일 수도 있다. 올해는 시선을 낮춰, 반려인이 가족과 친구와 흥겹게 시간을 보내는 동안 늘 ‘나 홀로 집에’ 있던 반려견을 위한 작은 선물을 마련해보면 어떨까. 아래 소개하는 레시피는 사람이 먹는 소금, 설탕 등의 조미료는 들어가지 않아 조금 밍밍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사람과 나눠 먹어도 무방하다. 올 한해 체온을 나누며 말 없는 위로를 전한 친구들을 위해 냉장고를 털어보자.
반려견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요리 시간: 30분
재료: 딸기, 블루베리, 고구마, 락토프리 우유, 두부, 검은깨 조금. 로즈메리.
재료 준비 후 미리 할 일: 고구마 삶기. 두부는 물에 데치거나 반나절 정도 물에 담가 염분 빼두기.
이보다 쉬울 수 없는 레시피
① 삶은 고구마를 으깬다.
② 동그란 통이나 그릇에 랩을 깔고 으깬 고구마를 눌러 담는다.
③ 고구마를 한 층 담고 블루베리를 넣는다. 블루베리는 노화방지와 시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 대신 반려견이 좋아하는 다른 과일이나 북어포, 연어, 닭가슴살 등 어류나 육류를 넣어도 좋다.
④ 블루베리 위에 으깬 고구마를 덮는다. 윗부분을 평평하게 다진 후 그릇을 뒤집는다.
⑤ 두부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 두부 크림을 만든다. 농도는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조절한다. 개는 일반 우유를 소화하는 능력이 떨어지므로 필히 락토프리 우유나 반려견 전용 우유를 사용한다.
⑥ 두부 크림을 고구마에 바른다.
⑦ 케이크 둘레를 따라 로즈메리를 두르고 위에 잘게 자른 딸기를 뿌려 꾸민다. 로즈메리는 강아지 사료 재료로도 쓰이지만 생으로 다량 먹을 경우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데코용으로만 쓰자.
⑧ 딸기 꼭지를 평평하게 자르고, 반으로 갈라 사이에 두부 크림을 짜 넣는다. 두부 크림 위에 검은깨로 눈과 코를 붙이면 딸기 산타 완성. 산타들을 케이크 위에 차분하게 올리면 케이크도 완성!
글 신소윤 기자 yoon@hani.co.kr 사진·영상 박선하 피디 salud@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