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전국 수도권

‘서울, 마이 소울’ 새 브랜드 이미지 공개…무슨 뜻이지? [포토]

등록 2023-08-16 16:12수정 2023-08-16 16:19

16일 오후 서울시청 출입문에 서울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이 부착되어 있다. 신소영 기자 viator@hani.co.kr
16일 오후 서울시청 출입문에 서울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이 부착되어 있다. 신소영 기자 viator@hani.co.kr

서울시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의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서울시는 16일 “지난 3월 ‘서울, 마이 소울’ 슬로건이 확정된 뒤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 선호도 조사와 디자인 공모, 시민 의견수렴 및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최종 브랜드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새 브랜드 이미지는 각각 ‘마음, 경험, 즐거움’이란 의미를 담은 그림문자로 하트, 느낌표, 스마일을 담았다.

서울시는 “하트는 서울을 향한 애정과 관심, 느낌표는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준다는 의미, 스마일은 미소 짓게 하는 즐거움이 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사랑으로 가득 찬 도시,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도시, 즐겁고 매력 있는 도시”로서 서울을 알리겠다는 포부다.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새 로고가 부착된 출입문으로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신소영 기자

신소영 기자 viator@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많이 보는 기사

[단독] ‘윤 1위 여론조사’ 미래한국연구소는 미등록 업체…분석인력 0명 1.

[단독] ‘윤 1위 여론조사’ 미래한국연구소는 미등록 업체…분석인력 0명

[단독] ‘내구연한’ 3년 지난 방사능 장비로, 농수산물 검사했다 2.

[단독] ‘내구연한’ 3년 지난 방사능 장비로, 농수산물 검사했다

소나무 뿌리에 송이균 감염시켜 심는 기술로 ‘송이산’ 복원 3.

소나무 뿌리에 송이균 감염시켜 심는 기술로 ‘송이산’ 복원

‘마약 자수’ 김나정 “총기 협박받아…필리핀서 강제로 흡입” 4.

‘마약 자수’ 김나정 “총기 협박받아…필리핀서 강제로 흡입”

[영상] “지하철역 식사, 세 가정 근무”…필리핀 가사관리사 호소 5.

[영상] “지하철역 식사, 세 가정 근무”…필리핀 가사관리사 호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