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 내 청춘〉
〈청계, 내 청춘〉 전태일 열사 분신 37주기에 맞춰 펴낸 청계노조 역사. 청계피복노조사 편찬위원회가 기획하고 <경성트로이카> <이현상 평전>의 작가 안재성씨가 집필했다. 한국 현대 노동운동의 본격적인 출발점이자 가장 중요한 줄기 가운데 하나인 청계노조의 역사를 자료적 가치를 모두 살리면서도 소설적 요소를 가미해 대중적이고 보편적으로 읽힐 수 있는 역사로 그려냈다. /돌베개·2만원.
〈afkn 키드의 미국 들여다보기〉 <문화방송>의 워싱턴 특파원을 지낸 유재용 기자가 쓴 미국에 관한 보고서. 텔레비전 보기를 좋아해 ‘테돌이’라는 별명까지 얻었고, 지금도 텔레비전과 함께하고 지은이가 텔레비전으로 본 미국을 이야기한다. 텔레비전만큼 한 나라의 여러 모습을 담고 있는 매체도 드물다. 미국 대중문화에 드러난 미국의 사회상을 유쾌하고도 진지하게 살펴본다. /나남·1만원.
〈공자와 천하를 논하다-공자와 그 제자들1〉 중국 고전을 국가통치 전략과 결합시켜 설명한 책들을 쓴 정치학자 신동준씨가 통치학(치평학)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한 공자의 정치사상. “본래 공자는 학자라기보다는 혼탁한 세상을 구하고자 한 현실 정치가였다”고 지은이는 말한다. 제자백가의 정치사상을 살핀 <제자백가, 사상을 논하다-공자와 그의 제자들2>도 함께 나왔다. /한길사·1만5000원.
〈afkn 키드의 미국 들여다보기〉
〈공자와 천하를 논하다-공자와 그 제자들1〉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