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문화일반

‘술도녀’ ‘미씽’ ‘환혼’, 드라마 시즌2 열전

등록 2022-12-06 15:49수정 2022-12-08 18:28

디피, 경소문, 아스달 등 내년 상반기에도 봇물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티브이엔 제공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티브이엔 제공

전편만 한 속편없다? 작품이 잘 되어 속편을 만들었는데 성적이 신통찮을 때 하는 말이다. 영화계에서 흔히 사용한다. 드라마에서는 어떨까. 최근 드라마들이 시즌2를 쏟아내고 있다. 콘텐츠 플랫폼이 다양해지면서 드라마 시즌제는 일반화됐는데, 비슷한 시기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실종자들을 기억하자는 의미가 좋았던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티브이엔∙tvN)가 다시 사라진 사람을 찾아 나선다. 2020년 시즌1에 이어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가 오는 19일부터 매주 월화 밤 8시 50분에 방영한다. 시즌1에 이어 영혼을 보는 사기꾼 김욱(고수), 딸을 그리워하는 장판석(허준호)이 주인공이다. 두 사람이 실종자를 찾아 망자의 한을 풀어나간다. 시즌2에서는 장판석 딸의 흔적이 발견되고 그 존재가 부각된다. 언뜻 범죄물이 연상되지만 아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김욱과 장판석이 어디서 실종자를 찾고 망자의 한을 어떻게 풀어주는지가 포인트. 이 드라마가 생소한 시청자라면 시즌1부터 시작해 시즌2로 넘어가면 좋다. 극본 반기리 정소영, 연출 민연홍 이예림.

‘환혼: 빛과 그림자’. 티브이엔 제공
‘환혼: 빛과 그림자’. 티브이엔 제공

<환혼> 두번째 이야기인 <환혼: 빛과 그림자>도 오는 10일부터 토일 밤 9시10분에 시작한다. <환혼>은 엄밀히 말하면 시즌2보다는 파트2의 개념이다. <환혼>은 30부작이고 이를 파트1, 파트2로 나눠 내보내기 때문이다. <환혼> 시즌2에서는 무덕의 몸에 환혼됐던 낙수가 원래의 몸으로 돌아온다. 시즌2에서는 고유정이 여자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지난해 사랑받은 콘텐츠 중 하나였던 <술꾼도시여자들(술도녀)>도 다시 찾아온다. 오는 9일 오후 4시 티빙에서 1,2화가 공개된다. 시즌1과 작가는 같은데, 연출은 바뀌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지난해 10월 시즌1을 선보인 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오티티∙OTT)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십분 활용한 대본과 연출로 젊은 세대들한테 특히 사랑받았다. 세 친구의 연애관, 우정관 등이 제법 사실적으로 그려지며 보는 이들이 내 이야기 혹은 우리 이야기라고 생각하며 몰입했다. 이전 드라마에서 볼 수 없던 ‘찰진 욕설’이 드라마 인기 요인이 됐다. 정은지, 이선빈의 연기도 좋았지만 한선화가 이 드라마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선빈은 6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시즌2에서는 우정이 더 깊고 다채로워졌다”고 말했다.

‘술꾼도시 여자들’. 티빙 제공
‘술꾼도시 여자들’. 티빙 제공

시즌2 드라마는 내년까지 줄 서 있다. 지난 9월 막을 내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티브이엔) 시즌2도 2023년 1월 11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 된다. 시즌1에서 유세풍은 모두를 웃게 하는 행복한 처방을 내렸다. 상처받은 이들의 아픔을 어루만지고 그러면서 서로의 결핍을 채워나가게 했다. 마음의 병을 앓는 이들을 위로하는 드라마를 보며, 위로받았다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시즌2에서는 또 어떤 치유를 얻을까. 이 드라마의 기대 포인트다. 시즌1에서 유세풍이 서은우한테 마음을 전하지 못해 애틋함을 더했다. 시즌2에서는 그 마음이 어떻게 그려질지도 관심을 끈다. 시즌2 예고 영상에서 유세풍의 내레이션이 이 드라마팬들을 조바심나게 하고 있다. “제 마음 여기에 두겠습니다. 엄청 보고 싶습니다.” 극본 박슬기 이봄 오소호, 연출 박원국.

이 외에도 <경이로운 소문>(오시엔) 시즌2, <아스달 연대기>(티브이엔) 시즌2, <모범택시>(에스비에스) 시즌2도 곧 찾아온다.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잡는 카운터들이 음식점 직원으로 위장해 악귀를 물리치는 호러물. 방영 당시 <오시엔> 역대 최고 시청률인 11%를 기록한 화제작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송중기와 김지원 대신 이준기와 신세경이 은섬과 탄야로 출연한다. 감독도 바뀐다.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 시즌2도 출격 준비됐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시즌3을 내보낸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나훈아, ‘왼쪽 발언’ 비판에 “어른이 얘기하는데 XX들 하고 있어” 1.

나훈아, ‘왼쪽 발언’ 비판에 “어른이 얘기하는데 XX들 하고 있어”

데뷔 10년 김환희 “오늘이 마지막 무대라는 마음으로 연기” 2.

데뷔 10년 김환희 “오늘이 마지막 무대라는 마음으로 연기”

나훈아 “용산 어느 쪽이고, 우짜면 좋노”…내란 나흘 뒤 공연서 언급 3.

나훈아 “용산 어느 쪽이고, 우짜면 좋노”…내란 나흘 뒤 공연서 언급

90살 이순재 KBS 연기대상…“평생 신세 지고 도움 받았다” 4.

90살 이순재 KBS 연기대상…“평생 신세 지고 도움 받았다”

정보라 ‘너의 유토피아’로 국내 첫 ‘필립 K. 딕상’ 후보에 5.

정보라 ‘너의 유토피아’로 국내 첫 ‘필립 K. 딕상’ 후보에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