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런닝맨’ 유재석, 4년 만에 SBS 연예대상 ‘깜짝’ 수상

등록 2019-12-29 10:14수정 2019-12-29 19:23

유력 대상 후보 ‘골목식당’ 백종원은 공로상
개그맨 유재석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SBS 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개그맨 유재석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SBS 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내년 10주년을 앞둔 SBS TV '런닝맨'의 유재석(47)이 올해 SBS 연예대상 주인공이 됐다.

유재석은 28일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9 S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그가 SBS에서 연예대상을 수상한 건 2015년 이후 4년 만이다. 그는 수상소감에서 가족들과 '런닝맨' 멤버, 제작진을 향해 "10년간 힘들 때도 많았는데 서로 의지하면서 함께 노력해주고 땀 흘려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요즘 버라이어티가 점점 예능 쪽에서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길을 함께 가준 제작진과 멤버들, 수많은 게스트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특히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고(故) 설리(본명 최진리)와 구하라를 언급하며 "'런닝맨'에 출연한 게스트들 가운데 올해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두 분 생각이 많이 난다.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게 두 분이 하고 싶은 것 마음껏 하며 그렇게 계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런닝맨'이 내년에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겠지만, 어떤 길이든 가지 않는 길을 열심히 개척해서 수많은 예능인이 탄생하는 그런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지난해에 이어 강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됐던 백종원(53) 더본코리아 대표는 올해도 수상이 불발됐지만, SBS 예능에 혁혁한 공을 세운 사람에게 주는 공로상을 받았다.

지난 1년간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으로 활약한 백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지방에서 방송을 하든 어디서 하든 계속 찾아주고 응원해 주는 손님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 덕에 우리는 매번 책임감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골목에서 고생하는 자영업자들, 농민·어민분들, 기운 내시고 우리가 최선을 다해 희망을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런닝맨' 유재석 ▲ 공로상 '백종원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 프로듀서상 '집사부일체'·'리틀 포레스트' 이승기 ▲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불타는 청춘' 최성국 ▲ 최우수상 리얼리티쇼 부문 '미운 우리 새끼'·'런닝맨'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 ▲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런닝맨' 양세찬, '집사부일체' 이상윤 ▲ 우수상 리얼리티쇼 부문 '미운 우리 새끼'·'맛남의 광장' 김희철, '동상이몽2' 윤상현 ▲ 최우수 프로그램상 '백종원의 골목식당' ▲ 우수 프로그램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불타는 청춘' ▲ 우수 프로그램상 리얼리티쇼 부문 '동상이몽2' ▲ SNS 스타상 '동상이몽2' 강남-이상화, '집사부일체' 육성재, '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런닝맨' 이광수 ▲ 베스트 팀워크상 '집사부일체' ▲ 글로벌 프로그램상 '런닝맨' ▲ SBS 엔터테이너상 '런닝맨' 하하 ▲ SBS 명예사원상 '집사부일체'·'맛남의 광장'·'미추리'·'가로채널' 양세형 ▲ SBS 패밀리상 '동상이몽2' 이윤지 ▲ SBS 챌린저상 '정글의 법칙' 허재·이태곤, '맛남의 광장' 김동준 ▲ 베스트 커플상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탁재훈 ▲ 방송작가상 '최백호의 낭만시대' 원주원, '본격연예 한밤' 박은영, '너는 내 운명' 김미경 ▲ 라디오DJ상 '집으로 가는 길' 소이현, '배성재의 텐' 배성재 ▲ 남자신인상 '불타는 청춘' 최민용 ▲ 여자신인상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인선. 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경복궁 주변 파봤더니 고려시대 유물이 줄줄이? 1.

경복궁 주변 파봤더니 고려시대 유물이 줄줄이?

‘윤석열 수호’ JK김동욱, 고발되자 “표현의 자유 억압” 2.

‘윤석열 수호’ JK김동욱, 고발되자 “표현의 자유 억압”

탄핵시위 나간 응원봉…계엄 이틀 뒤 나온 케이팝 책 보니 [.txt] 3.

탄핵시위 나간 응원봉…계엄 이틀 뒤 나온 케이팝 책 보니 [.txt]

‘오징어게임2’ 영희 교체설에 제작진 “사실은…바뀌지 않았죠” 4.

‘오징어게임2’ 영희 교체설에 제작진 “사실은…바뀌지 않았죠”

60년 저항의 비평가 “요즘 비평, 논문꼴 아니면 작가 뒤만 쫓아” [.txt] 5.

60년 저항의 비평가 “요즘 비평, 논문꼴 아니면 작가 뒤만 쫓아” [.txt]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