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영화·애니

‘스파이더맨은 잊어라’…톰 홀랜드의 진짜 액션

등록 2022-02-15 18:51수정 2022-02-16 02:30

영화 ‘언차티드’ 16일 개봉
인기 어드벤처 게임이 원작
30m 상공서 대역 없이 연기
액션 어드벤처 <언차티드>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액션 어드벤처 <언차티드>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스파이더맨 어디 갔어?’

16일 개봉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언차티드>에서 피터 파커(스파이더맨의 극 중 이름)의 그림자는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 지난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흥행 신기록을 경신한 피터 파커 역의 톰 홀랜드가 <언차티드>를 통해 스파이더맨 지우기에 나섰다. 영리하되 선량한 이미지의 이 젊은 배우가 ‘슈퍼히어로의 저주(?)’를 딛고 연기 변신에 성공한 셈이다.

바텐더로 일하며 돈 많은 손님의 팔찌를 슬쩍하던 네이선(톰 홀랜드)에게 한 남성이 말을 걸어온다. 자신을 설리반(마크 월버그)이라고 소개하며 어릴 적 사라진 형의 소재를 묻는다. 15세기 스페인 탐험가 마젤란의 숨겨진 보물을 찾던 형은 몇년째 연락두절된 상태. 네이선이 형으로부터 보물에 대한 정보를 들었으리라 여긴 설리반은 네이선에게 함께 보물을 찾자고 제안한다. 형을 찾을 수 있다는 생각에 네이선은 이를 수락한다. 마젤란의 항해를 지원했던 스페인의 몬카다 가문의 적자(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이들의 뒤를 쫓으면서 네이선과 설리반은 이내 배신의 위기를 맞는다.

액션 어드벤처 &lt;언차티드&gt;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액션 어드벤처 <언차티드>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전체 시리즈 판매량 4000만장을 돌파한 동명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답게 압도적인 오프닝 장면부터 뒷부분 하늘 위 범선 장면까지 거대한 스케일의 액션이 몰아친다. 특히 30m 높이에서 와이어에 몸을 매단 채 대역 없이 5주 동안 촬영한 톰 홀랜드의 상공 액션신은 비현실적인 히어로 액션에서 리얼 액션으로의 변화를 제대로 보여준다. 네이선이 죽지 않으려고 비행기 화물 위로 뛰어오르는 이 신은 게임 ‘언차티드 3’에 나온 장면을 영화로 옮긴 것이다. 제목인 ‘언차티드’의 뜻(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처럼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한 상상력부터 지도·퍼즐·유물을 통해 열리는 신비한 지하 공간, 스페인과 독일, 필리핀 로케이션까지 보물사냥꾼이 주인공인 영화의 잔재미도 빠질 수 없다.

액션 어드벤처 &lt;언차티드&gt;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액션 어드벤처 <언차티드> 스틸컷.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베놈>(2018)을 연출한 루빈 플라이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언차티드>는 한국과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다. 먼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신세계> <아가씨> 등 한국 영화 대표작을 촬영한 정정훈 촬영감독이 비주얼을 책임진 것. 할리우드에서 활동 중인 정 촬영감독은 <스토커> <그것> <호텔 아르테미스> <라스트 나잇 인 소호> 등의 작품에서 촬영감독을 맡은 바 있다. 티모테 샬라메의 차기작으로 주목받는 영화 <웡카>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새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 케노비>의 촬영감독까지 맡을 정도로 할리우드 감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플라이셔 감독과는 전작 <좀비랜드: 더블 탭>(2019)에 이어 두번째 협업이다.

영화 &lt;언차티드&gt; 촬영 현장에서 정정훈 촬영감독이 카메라를 조작하고 있다.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영화 <언차티드> 촬영 현장에서 정정훈 촬영감독이 카메라를 조작하고 있다. 소니픽쳐스코리아 제공

여기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이어 이 영화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현대차 간접광고(PPL)도 눈길을 끈다. 제네시스 G80과 GV80, 투싼이 영화 곳곳에 등장해 국내 관객에게 존재감을 뽐낸다.

오승훈 기자 vino@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서울어린이대공원 땅밑에 조선시대 말 목장이 묻혀 있었다 1.

서울어린이대공원 땅밑에 조선시대 말 목장이 묻혀 있었다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가수 한명숙 별세…향년 90 2.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가수 한명숙 별세…향년 90

경복궁 주변 파봤더니 고려시대 유물이 줄줄이? 3.

경복궁 주변 파봤더니 고려시대 유물이 줄줄이?

71년 전 부산 풍경을 만나다…‘다큐사진 선구자’ 임응식의 시선 4.

71년 전 부산 풍경을 만나다…‘다큐사진 선구자’ 임응식의 시선

‘코미디·오컬트·로맨스’ 박 터지는 설 극장가 누가 웃을까 5.

‘코미디·오컬트·로맨스’ 박 터지는 설 극장가 누가 웃을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