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음악·공연·전시

BTS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뮤비 최단시간 2억뷰 달성

등록 2020-08-26 10:53수정 2020-08-27 02:35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보다 약 2.5일 앞서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1일 발표한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세계 최단시간 1억건에 이어 2억건도 돌파했다. 공개 60시간 만으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운 것이다.

26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새벽 1시께 2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뒤, 24시간 30분 만에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서더니, 4일 12시간 만에 2억건을 달성한 기록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시간이다.

이는 자신들의 종전 기록을 무려 1주일 이상 앞당겼다. 이들의 2억뷰 자체 최고 기록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달성한 11일 19시간 42분이었다. 기존 세계 최단시간 2억건을 넘긴 뮤직비디오는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7일이었다.

조회수 2억건을 넘어선 방탄소년단(BTS)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갈무리
조회수 2억건을 넘어선 방탄소년단(BTS)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갈무리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기록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21일 기준으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수 30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디스코 풍의 멜로디로 영어 노래다. 멤버들은 지난 2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많은 분에게 이번 노래가 힘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2020 엠티브이(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다이너마이트’의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경욱 기자 dash@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추위에 쫓겨 닿은 땅…한국인은 기후난민이었다 [책&생각] 1.

추위에 쫓겨 닿은 땅…한국인은 기후난민이었다 [책&생각]

현금다발 든 돼지저금통 놓고 운동회?…‘오징어게임2’ 예고편 2.

현금다발 든 돼지저금통 놓고 운동회?…‘오징어게임2’ 예고편

흥행 파죽지세 ‘베테랑2’…엇갈리는 평가에 감독이 답했다 3.

흥행 파죽지세 ‘베테랑2’…엇갈리는 평가에 감독이 답했다

‘진취적’ 왕후를 비추는 ‘퇴행적’ 카메라…우씨왕후 4.

‘진취적’ 왕후를 비추는 ‘퇴행적’ 카메라…우씨왕후

두 전쟁을 담은 국내 첫 장편…20년차 ‘공부’하는 작가의 도리 [책&생각] 5.

두 전쟁을 담은 국내 첫 장편…20년차 ‘공부’하는 작가의 도리 [책&생각]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