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여행·여가

2월 2일 여행수첩

등록 2007-02-01 17:26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전문가의 지도로 전통 탈 만들기, 탈 노리게 만들기, 한지공예 등을 3일간 집중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겨울방학 박물관 교실’을 2월28일까지 매주 주말 연다. 또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대상별로 세분화해 박물관내에 전시된 문화재를 돌아보며 학예 연구관으로부터 역사강의를 무료로 듣는 ‘우리 역사 바로알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박물관내에는 단청 체험, 투호놀이, 윳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도구를 비치해 놓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다듬이질, 지게지기, 절구질 등도 즉석에서 해볼 수 있다. (02)411-4763.

■ 한화63시티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63빌딩 내의 관람과 식사를 하고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패키지’ 상품을 특별 판매한다. 패키지 상품은 수족관 63씨월드와 전망대 63스카이덱 관람, 러브엘리베이터 탑승, 양식당 워킹온더클라우드(59층), 중식당 백리향(57층) 또는 고품격 레스토랑 터치터스카이(58층)를 선택해 코스 요리로 식사할 수 있다. (02)789-5550. www.63.co.kr

■ 서울랜드에서 2월 한달간 방학 과제물로 제출할 수 있는 ‘돼지 저금통 만들기’ 체험행사와 공연감상문을 써볼 수 있는 이벤트홀 특별공연 ‘유로파 피에스타’를 펼친다. 특히 돼지띠해를 맞아 진행되는 ‘돼지 저금통 만들기’ 체험행사는 재료비 1000원으로 음료수 병을 재활용한 나만의 돼지 저금통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방학 과제물로도 제출할 수 있다. (02)509-6000.

■ 에버랜드에서 3월4일까지 신년 민속축제 ‘희망 한마당’ 행사기간에 다채로운 민속음식을 가족들과 함께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희망한마당 민속장터’를 연다.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 알파인 광장에 이르는 2천여평의 공간을 민속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꾸미고 버섯불고기덮밥, 궁중사골떡만두국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또 민속음식들과 함께 부모님에게 배우는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통해 가족의 사랑을 재발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031)320-5000.


■ 강원랜드(대표이사 조기송)의 하이원스키장 웹사이트(www.high1.co.kr)가 한국 이비아이협회(e-Business Integrator)에서 주관하는 ‘2006 대한민국 eBI 대상’ 문화/레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이원스키장 홈페이지는 동영상 플래쉬와 각종 이미지를 이용하여 심미성과 가독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네티즌의 커뮤니티를 도모할 수 있는 게시판 운영과 시즌권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하와이 관광청과 하와이 컨벤션센터가 하와이 인센티브 여행객을 위해 ‘비즈니스 알로하’(www.businessaloha.com) 인센티브 전문 포탈사이트를 개설했다. 기업체 인센티브 담당자들에게 하와이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호텔, 골프장, 여러 관광지 및 컨벤션 센터의 자세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www.gohawaii.or.kr

■ 투어익스프레스가 2월 발렌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두고 2월20일까지 일본, 홍콩, 싱가폴, 호주, 유럽 등 자유여행상품을 조기 예약하는 100명을 추첨해 공연 초대권, 5천원권 사진 인화권과 달력 무료제작 쿠폰, 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투어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www.tourexpress.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괴물이 되어서야 묻는다, 지금 내 모습을 사랑해 줄 수는 없냐고 2.

괴물이 되어서야 묻는다, 지금 내 모습을 사랑해 줄 수는 없냐고

‘시그널’ 10년 만에 돌아온다…내년 시즌2 방송 3.

‘시그널’ 10년 만에 돌아온다…내년 시즌2 방송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4.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스승 잘 만난 제자, 제자 덕 보는 스승…손민수·임윤찬 7월 한무대 5.

스승 잘 만난 제자, 제자 덕 보는 스승…손민수·임윤찬 7월 한무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