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 스트레칭 교육.서울과기대 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박근, 이하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이 9월 1~2일 양일간 서울 공릉동 교내 체육관에서 열린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 관람객을 대상으로 스트레칭 교육을 진행했다.
□ 연희마당놀이 ‘마들‧뺑파’는 노원구가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준비한 무료 공연으로, 고전 ‘심청전’에 나오는 뺑덕어멈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한 ‘뺑파전’을 소리 연희극으로 꾸민 작품이다.
□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과 스포츠 과학과는 이번 마당놀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을 진행했다.
□ 장시간 이어지는 공연 관람을 어르신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시작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교육 및 실시하였다.
□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과 스포츠 과학과는 마당극 공연 전·후에 체육관 안전 도우미 활동도 진행하였으며, 공연을 관람한 어르신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도 높았다.
□ 행사 진행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서울과기대와 재학생들의 참여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박근 서울과기대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자체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긴밀하게 구축하고, 앞으로 우리 대학과 지자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외 인프라를 지원하는 한편, 지자체 수요 기반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 또한, 지역연계협력센터 이정석 센터장은 “노원구 뿐만 아니라 서울시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연계협력부분에 적극 지원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자료 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