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KDB산업은행 회장상 수상.서울과기대 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성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11월 30일(목) 서울시 서초구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파크에서 열린 「KDB START UP 2023 DEMODAY」에서 최종 ‘KDB 산업은행 회장상’을 수상했다.
□ KDB산업은행 및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START UP 2023 DEMODAY」는 ‘2023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16개 대학의 대표팀들이 참가하여 창업 성과 공유 및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해 개최된 행사이다.
□ 서울과기대 대표팀인 ‘410’(지도교수 정경희)은 효도의 새로운 제안인 현대식 수의 제작 서비스 ‘하늘의복’ 아이템을 발표하여, 전체 16개 대학팀(창업트랙 8팀, 교육트랙 8팀) 중 창업트랙 1팀으로 선정되어 최종 ‘KDB 산업은행 회장상’을 받았다.
□ 팀장 장민지(벤처경영학과, 22), 팀원 길민규(벤처경영학과, 22), 곽민선(융합기계공학과, 21), 임소연(벤처경영학과, 23) 총 4명으로 구성된 서울과기대 ‘410’팀에게는 글로벌 고객발굴 프로그램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서울과기대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발전시키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또한, 이번 대표팀의 지도교수인 창업지원단 정경희 부단장은 "KDB START UP 2023 DEMODAY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창업교육으로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중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KDB산업은행 및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3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및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등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내에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LINC 3.0 사업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어 기업의 성장단계별 창업지원이 가능하며, 제조부터 지식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기업의 발굴, 육성, 투자까지 담당하는 전주기적 창업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 자료 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