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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잦아들자 ‘테슬라 회식’?…지난해 참이슬 9%·테라 12%↑

등록 2023-01-04 13:46수정 2023-01-04 14:00

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사상 최대치”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인 테라와 참이슬.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인 테라와 참이슬. 하이트진로 제공

‘코로나 끝났다! 회식 땐 테슬라(테라+참이슬) 한 잔? 캬~’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술자리가 늘면서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 ‘참이슬 후레쉬’의 판매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4일 “참이슬 후레쉬 판매량이 지난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세를 보였는데, 지난해에는 2021년과 비교해 9%나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흥시장(식당·술집) 판매량이 2021년 대비 23%나 성장했다. 19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375억병, 1초당 49병씩 판매된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이다.

참이슬의 판매량 증가와 함께 술자리 ‘테슬라 폭탄주’의 짝꿍인 라거 맥주 ‘테라’도 상승세를 보였다. 2021년 대비 2022년 테라 판매량은 12% 증가했다. 특히 6~8월 맥주 성수기 유흥시장 내 테라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에 견줘 50%가 늘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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