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철원에 별 보러 갈까?”…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하는 ‘야외 데이트’

등록 2023-04-23 14:23수정 2023-04-23 15:32

롯데백, 여름 문화센터 강좌…코로나 끝나 수요 급증
별보기·루프탑 영화·나이트 런 등 이색 야외 강좌
지난해 진행된 ‘치즈 플로 & 와인과 함께하는 선셋 요트 투어’. 롯데백화점 제공
지난해 진행된 ‘치즈 플로 & 와인과 함께하는 선셋 요트 투어’. 롯데백화점 제공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도 끝났는데, 함께 별 보러 철원 갈까?”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고객들에게 ‘여름 야외 데이트’를 신청하고 나섰다. 답답한 백화점 문화센터 문을 열고 야외로 나가 별도 관찰하고, 루프탑에서 영화도 보자며 손을 내민다.

롯데백화점은 여름학기 문화센터에서 다양하고 이색적인 강좌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 안 강의실을 벗어나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를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코로나 펜데믹을 겪으며 억눌렸던 오프라인 강좌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봄 학기 수강생은 지난해에 견줘 65% 증가했고, 단기간에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원데이 클래스’ 역시 지난해 동기 대비 2배나 늘었다”고 설명했다.

먼저 휴가철을 겨냥해 여행 관련 강좌를 늘렸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는 영상이나 이미지로 여행지를 소개하는 데 그쳤다면, 올 여름엔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별·예술·커피’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세 가지 주제로 당일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주과학작가와 철원의 밤하늘과 별을 관측하는 ‘별빛투어’, 강릉의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투어’ 등이 눈길을 끈다.

서울의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2030 사이에 다양한 종류의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가 유행인 점에 착안해 칵테일 바를 대관해 진행하는 ‘여름밤 알디프 티 칵테일 파티’, 시원한 여름 공기와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영화제’, 공원을 함께 달리며 여름 에너지를 느껴보는 ‘나이트 런’ 등이다. 홍콩관광청과 함께 야심차게 마련한 ‘홍콩 문화 클래스’를 수강한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인천-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롯데백화점 여름학기 문화센터 강좌는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미국 주식 발 빼고 채권 사라”…전문가들 6대4 ‘방어 투자’ 권고 1.

“미국 주식 발 빼고 채권 사라”…전문가들 6대4 ‘방어 투자’ 권고

실수로 경로 놓쳐도…‘완전자율주행’ 테슬라는 당황하지 않아 [영상] 2.

실수로 경로 놓쳐도…‘완전자율주행’ 테슬라는 당황하지 않아 [영상]

2%대 금리 ‘청년주택드림대출’ 출시…‘줍줍’ 청약은 무주택자만 3.

2%대 금리 ‘청년주택드림대출’ 출시…‘줍줍’ 청약은 무주택자만

삼성 1위라더니 다시 애플이? 스마트폰 점유율, ‘핵심’은 따로 있다 4.

삼성 1위라더니 다시 애플이? 스마트폰 점유율, ‘핵심’은 따로 있다

집 차라리 팔까요…주담대 ‘변동금리’ 전환으로 이자부담 고민 [집문집답] 5.

집 차라리 팔까요…주담대 ‘변동금리’ 전환으로 이자부담 고민 [집문집답]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