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캔 뚜껑째 따면 펑~ ‘수류탄 맥주’ 나간다

등록 2023-06-12 10:30수정 2023-06-14 11:48

CU, 넥슨과 협업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선봬
수류탄 디자인에 ‘펑’ 소리…15만캔 한정 판매
씨유가 출시한 일명 수류탄 맥주(서든어택 펑 크림 에일)의 모습. 씨유제공
씨유가 출시한 일명 수류탄 맥주(서든어택 펑 크림 에일)의 모습. 씨유제공

“아사히생맥주 비켜라. 따면 터지는 ‘수류탄 맥주’ 나간다.”

편의점 씨유(CU)는 최근 인기를 끈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처럼 캔을 뚜껑째 따서 마시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사히 생맥주가 뚜껑을 딸 때 올라오는 거품을 강조했다면, 씨유의 이번 신제품은 캔을 딸 때 나는 ‘펑’소리를 강조한 제품이다. 소리 크기는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 데시벨 수준이다. 이런 소리 때문에 ‘수류탄 맥주’라는 별칭을 붙였고, 제품 패키지 역시 수류탄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서든어택은 넥슨의 인기 슈팅 게임이다. 씨유는 2030세대 공략을 위해 넥슨과 콜라보했으며, 국내 1세대 수제맥주 제조기업인 플래티넘맥주와 1년6개월의 연구 끝에 해당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플래티넘맥주 쪽은 관련 생산 설비를 갖추기 위해 이탈리아 엔지니어까지 초빙하는 등 공을 들였다.

씨유가 출시한 일명 수류탄 맥주(서든어택 펑 크림 에일)의 모습. 씨유제공
씨유가 출시한 일명 수류탄 맥주(서든어택 펑 크림 에일)의 모습. 씨유제공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의 도수는 4.7도이며, 맥주 고유의 맛과 트로피컬한 홉의 풍미, 풍부한 탄산과 거품이 잘 어우러진 맥주다. 공정상의 이유로 15만캔 한정 수량만 생산했으며, 고객 반응을 지켜본 뒤 추가 생산을 검토한다는 것이 씨유 쪽의 설명이다.

맥주는 편의점 전체 주류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에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지난해 맥주 매출의 비중은, 6~8월 여름이 30.9%로 가장 높았고, 가을(9~11월) 23.8%, 봄(3~5월) 23.0%, 겨울(11~2월) 22.3% 순이었다.

비지에프(BGF)리테일 이승택 주류 티에프티장은 “편의점 수제맥주가 지금까지 다양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에 연구를 집중하고 있다”며 “시원한 ‘펑’ 소리와 함께 여름 더위를 날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미국 주식 발 빼고 채권 사라”…전문가들 6대4 ‘방어 투자’ 권고 1.

“미국 주식 발 빼고 채권 사라”…전문가들 6대4 ‘방어 투자’ 권고

연말정산 고수는 월급 25%까지만 신용카드! 참 쉽죠? 2.

연말정산 고수는 월급 25%까지만 신용카드! 참 쉽죠?

실수로 경로 놓쳐도…‘완전자율주행’ 테슬라는 당황하지 않아 [영상] 3.

실수로 경로 놓쳐도…‘완전자율주행’ 테슬라는 당황하지 않아 [영상]

2%대 금리 ‘청년주택드림대출’ 출시…‘줍줍’ 청약은 무주택자만 4.

2%대 금리 ‘청년주택드림대출’ 출시…‘줍줍’ 청약은 무주택자만

연말정산 70만원 입금! 근데 좋아할 일 아니었음… [쩐화위복] 5.

연말정산 70만원 입금! 근데 좋아할 일 아니었음… [쩐화위복]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