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화이트데이 사탕의 공세

등록 2014-03-11 20:10수정 2014-03-11 21:07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유혹하는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롯데마트는 14일까지 전국의 모든 점포에서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사탕, 초콜릿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각 업체 제공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유혹하는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롯데마트는 14일까지 전국의 모든 점포에서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사탕, 초콜릿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각 업체 제공
유통업체, 사탕·초콜릿 최대50% 저렴하게 판매
외식업체 특별메뉴 행사…“지나친 상술” 비판도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을 유혹하는 행사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국적 불명 행사에 편승한 지나친 상술이라는 지적 속에서도 유통가에선 한몫 잡는 기회로 여기고 있다.

롯데마트는 14일까지 전 점포에서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한다. 사탕과 초콜릿 등 선물용 상품을 최대 50% 깎아 판매한다. 선물용으로 포장된 상품을 선호하는 남성 고객들을 위해 포장된 형태의 기획상품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롯데 롤리팝 용기’(50입)를 6980원, ‘롯데 말랑카우 우유팩 기획’(189g)을 3980원, ‘농심 미니 츄파춥스’(300g/50입)를 4800원에 판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명 수입 브랜드 상품도 병행수입을 통해 할인 판매한다. ‘츄파춥스 캔디’(380g·22입)가 4480원, ‘트레빈 커피사탕’(500g/20입) 5270원, ‘엠브로 졸리 허니캔디’(300g)가 3140원이다. 초콜릿 상품도 판매대에 올랐다. 프랑스 ‘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을 4950원, ‘시모아 트러플 클래식/아몬드’(200g)는 4760원에 판다. 행사 품목 2만·3만·7만원 이상 구매 때, 각 15·20·25% 할인해준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사탕, 초콜릿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 3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50명)과 롯데시네마 티켓 2장(50명)을 증정한다.

허쉬코리아는 입맞춤을 대비해 입냄새를 없애주는 ‘아이스브레이커스’ 화이트데이 스페셜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업체 제공
허쉬코리아는 입맞춤을 대비해 입냄새를 없애주는 ‘아이스브레이커스’ 화이트데이 스페셜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업체 제공

홈플러스도 인터넷쇼핑몰(www.homeplus.co.kr)을 통해 이색 화이트데이 선물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진 이미지를 초콜릿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미지 초콜릿 제작 전문업체인 모어댄초콜릿과 함께 진행하는 초콜릿 선물은, 다크초콜릿 위에 화이트초콜릿으로 명암을 표현해 100% 초콜릿만으로 실사 이미지를 표현한다. 주문 뒤 결제 및 사진 업로드가 완료되면 약 3일 안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배송 과정에서 상품이 깨지거나 녹으면 100% 반품 처리 또는 재제작이 가능하다. 포토 초콜릿, 달력 초콜릿, 디자인 초콜릿 등 총 6가지 모양으로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1만6000원부터 4만8000원까지다.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화이트데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3일까지 ‘여심을 사로잡는 화이트데이’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인기 선물 등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을 깎아 판매한다. ‘생로랑 여성 로고클러치’(49만9000원), ‘펜디 주카 장지갑’(35만8000원), ‘반얀트리 전신 스파이용권’(17만1787원부터), ‘그랜드앰배서더 서울1박+뮤지컬 저지보이스’(25만3710원) 등이다. 이밖에도 ‘스톤헨지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열어 목걸이, 귀걸이 등 주얼리 상품을 최대 82% 낮은 가격에 내놨다.

외식업체들도 화이트데이를 위한 특별 행사를 벌인다. 케이에프시(KFC)는 16일까지 특별메뉴로 ‘크런치윙’을 선보인다. 순한 맛의 닭 날개 메뉴다. 국내산 쌀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크런치윙’ 단품은 1200원, ‘크런치윙’ 6조각과 ‘핫윙’ 6조각으로 구성한 ‘윙윙박스’는 9900원에 살 수 있다.

‘스위트 레몬치즈’
‘스위트 레몬치즈’

베이커리 카페 마노핀은 신제품 케이크 2종을 준비했다. ‘스위트 레몬치즈’ 케익은 레몬향이 가득한 케이크 시트에 레몬 크림을 얹었다. 케이크 전체에 진한 크림치즈로 꽃잎 모양을 더했다. ‘스위트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3단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딸기 크림치즈를 넣었다. 카페 마노핀은 오는 31일까지 홀케이크 또는 조각 케이크 4개 구매 때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고, 칵테일 2잔으로 구성된 커플세트 구매 때 조각 케이크를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

롯데리아는 14일 전국 롯데리아 1000여개 매장마다 방문고객 200명에 한해 ‘롤리팝 캔디’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후 5시부터 준비된 캔디 물량이 떨어질 때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14일 하루 동안 인터넷 방문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메뉴를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한다. 파리바게뜨는 3월 한 달간 해피포인트 앱 고객을 대상으로 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4일까지 비씨카드로 결제할 때 2000원, 티머니 결제 때는 20% 현장 할인 행사를 벌인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화이트데이 캔디 또는 초콜릿을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하고, 화이트데이 캔디 2개를 구매할 때마다 5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선물용 캔디 상자를 제공한다.

허쉬코리아는 입냄새를 없애주는 ‘아이스브레이커스’ 화이트데이 스페셜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14일까지 벌인다. 아이스브레이커스는 상큼한 맛과 향으로 입안의 텁텁함을 없애주고 입속 청결을 돕는 캔디다. 페퍼민트, 사우어 베리, 워터멜론 레몬에이드 등 3가지 맛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행사기간 동안 아이스브레이커스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 한해 스페셜 패키지(특별 묶음)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리본 모양의 분홍색 포장으로 디자인했다.

유신재 기자 ohor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6일의 설 연휴, 고속도로·공공주차장 무료로 열린다 1.

6일의 설 연휴, 고속도로·공공주차장 무료로 열린다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모두 영면…합동조사팀, FDR 데이터 추출 착수 2.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모두 영면…합동조사팀, FDR 데이터 추출 착수

기업은행 240억 규모 금융사고…금감원 다음주까지 현장검사 3.

기업은행 240억 규모 금융사고…금감원 다음주까지 현장검사

‘상용화 멀었다’ 젠슨 황 한마디에, 양자컴퓨터 주식 40% 폭락 4.

‘상용화 멀었다’ 젠슨 황 한마디에, 양자컴퓨터 주식 40% 폭락

실손보험 희비 엇갈린다, 내 보험 가입 시기부터 찾아라 5.

실손보험 희비 엇갈린다, 내 보험 가입 시기부터 찾아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