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난 소중하니까…그루밍족 소비 화끈하네

등록 2016-10-14 16:44수정 2016-10-14 22:16

최근 한달 남성 수분·보습 화장품 판매량 급증
보디 크림 전년보다 391%·팩 도구 322% 늘어
외모를 가꾸는 데 돈을 아끼지 않는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족’의 관련 상품 구매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은 최근 한 달 동안(9월11일~10월10일) 남성이 구매한 수분·보습 화장품 판매량을 분석해보니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품목에 따라 많게는 5배 가까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보디크림’ 판매량은 391% 증가해, 가장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였다. 일반 보습크림보다 이용이 더 번거롭지만 보습 효과가 빠르게 느껴지는 팩 제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 그루밍족들이 사용하는 팩 도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넘게(322%) 팔렸다. 고무·석고 팩의 판매량은 151% 늘었다. 가장 기초적인 피부 관리 제품인 세안제(클렌징 로션)도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98%) 많이 팔렸다. 20대 남성의 구매량이 399% 늘었고, 50대 남성의 구매량도 184% 증가했다고 옥션은 집계했다.

홈플러스는 14일 그루밍족 공략을 위해 파크랜드와 손잡고 남성 라이프스타일숍 ‘제너럴 리퍼블릭’을 부산 동래점에 열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내 남성복 매장으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의류와 함께 가방과 구두 등을 함께 살 수 있는 편집매장 형태로 꾸몄다. 홈플러스는 쇼핑 공간 외에도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인 ‘쇼룸’, 간단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카페’도 함께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또 사이트 터질라…‘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청약 일정 변경 1.

또 사이트 터질라…‘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청약 일정 변경

삼성 반도체 1분기 ‘적자전환’ 전망…연간 영업익 ‘반토막’ 가능성 2.

삼성 반도체 1분기 ‘적자전환’ 전망…연간 영업익 ‘반토막’ 가능성

슬금슬금 엔화 강세…20개월 만에 100엔당 950원 넘어 3.

슬금슬금 엔화 강세…20개월 만에 100엔당 950원 넘어

위기의 롯데그룹…내수·외국인 관광객에 명운 달렸다 4.

위기의 롯데그룹…내수·외국인 관광객에 명운 달렸다

국내 투자자, 해외주식 거래 폭증…증권사 순위도 흔들 5.

국내 투자자, 해외주식 거래 폭증…증권사 순위도 흔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