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회원 정보 노출 사고와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사실 조사에 착수했다.
쿠팡은 27일 고객 정보 노출 사고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 전날 오후 약 1시간 동안 쿠팡 앱 첫 화면에 상품 주문을 한 회원 본인이 아닌 다른 회원의 이름과 주소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회사 쪽은 약 31만명의 회원 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추정한다. 쿠팡 쪽은 “애플리케이션 개선 작업 중에 일어난 일이다. 정보 노출을 인지한 즉시 필요한 보안 조치를 마치고 정확한 원인과 경과 등을 파악해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을 깊이 사과한다. 개인정보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정보가 노출된 고객에겐 노출 사실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개인정보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이 사건 관련)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사실조사에 착수했다.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행정 처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경락 기자 sp96@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