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메타버스에 돌아온 ‘도토리’? SKT, 이프랜드에 ‘스톤’ 도입

등록 2023-10-16 11:30수정 2023-10-16 14:01

유료 재화 도입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 나서
에스케이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1만 6000여개의 신규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하고, 아이템 매매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케이텔레콤 제공
에스케이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1만 6000여개의 신규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하고, 아이템 매매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케이텔레콤 제공

에스케이텔레콤(SKT)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유료 재화 ‘스톤’을 도입하고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에스케이텔레콤은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재화 ‘스톤(Stone)’이 도입된다. 스톤은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 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프랜드 출석, 미션 수행, 이벤트 참여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스톤이 도입되면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이용자들의 후원을 받거나 콘텐츠 판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프랜드 속 이용자 개인공간인 ‘이프홈’을 위한 캠핑·파티, 우주, 최신 유행 홈스타일링 등 4가지 맞춤형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유명 아이돌의 안무, 이프랜드나 다른 에스엔에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챌린지 및 밈(Meme) 등 다양한 모션 아이템들을 이프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여러 카메라와 센서를 이용해 물체를 3차원으로 촬영∙저장하는 기술인 ‘볼류메트릭’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케이(K)팝 스타를 이프랜드에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에스케이텔레콤은 이프랜드와 엔에프티(NFT) 마켓플레이스인 ‘탑포트(TopPort)’ 연동을 통해 이프랜드에 엔에프티(NFT) 아이템들을 대거 도입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엔에프티(NFT) 아이템에는 서울 성북동 간송미술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보 청자 모자원숭이형연적과 국보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간송미술관의 대표 작품인 석호 한 쌍 등이 포함됐다.

이프랜드가 자체 기획한 엔에프티를 구매하면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간송미술관, 앤스타일 등 제휴 크리에이터의 엔에프티 구매 시 간송미술관 엔에프티 멤버십 등 다양한 기념품이 지급된다.

박지영 기자 jyp@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속보] 최상목 권한대행 “무안 항공기 사고, 인명 구조에 총력” 1.

[속보] 최상목 권한대행 “무안 항공기 사고, 인명 구조에 총력”

[속보] 국토부, 무안 항공기 사고 수습대책본부 설치…조사단 급파 2.

[속보] 국토부, 무안 항공기 사고 수습대책본부 설치…조사단 급파

환율 1500원 넘어가나…‘내란 불안 장기화’ 우려 때마다 폭등 3.

환율 1500원 넘어가나…‘내란 불안 장기화’ 우려 때마다 폭등

계엄 땐 소극적이더니…국무위원들 ‘한덕수 탄핵’ 집단 반발 4.

계엄 땐 소극적이더니…국무위원들 ‘한덕수 탄핵’ 집단 반발

부품·시트 하나까지…다시 쓰고 바꿔 쓰는 ‘은퇴 항공기’ 5.

부품·시트 하나까지…다시 쓰고 바꿔 쓰는 ‘은퇴 항공기’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