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19일 1분기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5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71.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연간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00만대, 시장점유율이 52.4%였던 것에 견주면 삼성전자의 시장 지배력이 더욱 강화된 것이다. 갤럭시 기어2, 기어2네오, 기어핏 등 후속 제품군의 판매가 시작된 2분기에는 더욱 큰 성장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대신 인텔 등과 합작해 만든 운영체제(OS) 타이젠을 장착하고 배터리 사용시간 등을 보완한 새 제품군을 지난 4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유신재 기자 ohor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