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핵심정보 ‘요점정리’ 공개
취업포털 사람인이 10월 주요 기업의 채용소식과 함께 구직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담은 ‘공채수시 요점정리’를 2일 공개했다.
동부그룹은 동부화재, 동부생명 등 7개 계열사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www.dongburo.com)에서 접수한다. 경력자도 신입 지원이 가능하지만, 경력은 인정되지 않는다. 인사담당자가 밝힌 서류와 면접전형 요령은 ‘열정과 지원분야에 대한 관심도’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인재상과 직무특성을 잘 반영해야 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타이어, 아시아나항공, 금호건설 등 8개 회사에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8일까지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에서 접수한다. 공인어학성적 커트라인은 없으나, 토익성적을 제출해야 한다. 1·2지망 지원회사를 같은 회사로 선택할 수는 없다. 근무경력에 아르바이트나 행정조교 등은 입력하면 안 된다. 전형 과정 가운데 한자시험은 객관식으로 한자능력 검정시험 3급 수준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신세계, 등 6개 회사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에서 입사지원서를 6일까지 작성하면 된다. 관계사 내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직무능력검증은 ‘드림 스테이지(Dream Stage·직무오디션 면접)’방식으로, 자유롭게 세일즈하는 오디션 형식의 프리젠테이션 면접이다.
엘아이지(LIG)넥스원은 H/W, S/W, 기계, 산공 분야에서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전학년 평점 평균 3.0점 이상자, 토익 기준 600점 이상자로 분야별 관련 전공자에 한한다.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lignex1.com)에서 접수한다.
아워홈은 사무직, 연구직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12일까지 홈페이지(www.ourhome.co.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에서 ‘아워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가장 중점적으로 본다고 했다.
김정필 기자 fermat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