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3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본사 사옥에서 한국케이블티브이방송협회와 ‘유료방송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간접광고(PPL)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쪽은 디지털 간접광고 활성화 공동 캠페인, 디지털 간접광고 프로그램의 글로벌 유통기반 구축,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조성 등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유료방송 광고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디지털 간접광고는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기존 간접광고와 달리 이미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사후적으로 간접광고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광고주는 보다 세분화된 타깃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제일기획과 케이블티브이방송협회는 설명했다.
유신재 기자 ohora@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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