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38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는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옥외 광고 △온라인 광고 △광고 기획서 등 5개 분야에 걸쳐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전자·통신·유통 등 모두 10개 기업·단체별로 제시된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출품작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 공모할 수 있고, 개인이나 4명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4월18일부터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ideafestival.cheil.co.kr)에서 접수한다. 모두 32편에 수상 기회가 돌아가는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제일기획은 공모전 출품 마감 전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도 마련했다. 이 세미나의 연사로 공모전 수상 경험이 있는 제일기획 현직 직원이 나와 공모전 관련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고 제일기획 쪽은 밝혔다. 이 특별 세미나의 참가 신청은 제일기획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Weconomy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i.co.kr/arti/economy/home01.html/ ◎ Weconomy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econoh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