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완터치 3K쇼 뉴스 ‘예언해줌 라이브’는 대선 이슈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의 진로를 집중적으로 예언해드립니다. 민간 시행사가 어떻게 수천억 원의 개발 이익을 독식할 수 있었는지가 의혹의 핵심인데요, 고위 법조인은 물론 그 자녀들까지 이 시행사의 이익 배분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드러나 수사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대장동 특혜 의혹 수사는 특검과 검찰, 경찰, 공수처 가운데 누구의 손에 쥐어지게 될까요? 이 수사의 칼끝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어느 쪽을 향하게 될까요?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는 호남에서도 1위를 차지한 이재명 예비후보가 누적득표율 53.01%로 과반을 유지하면서 본선 직행에 한 발짝 더 다가섰습니다. 다음 달 3일 발표하는 2차 국민선거인단 투표(슈퍼 위크)에서 판세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재명 예부후보가 굳히기에 들어갈지, 이낙연 예비후보가 반전드라마를 연출해낼지 김수민·김민하 시사평론가가 그 결과를 예측합니다.
텔레비전 토론회를 거쳐 오는 11월5일 대선 후보를 결정하는 국민의힘은 경선 후보 8명이 TV토론회에서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예비후보와 홍준표 예비후보의 공방전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드러난 토론회 득실은 어떤지도 중간평가해봅니다.
▶한겨레TV 온라인 쇼핑몰 마켓하니 http://www.markethani.com
▶한겨레TV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한 방법, 바로 ‘마켓하니’에 있습니다. 필요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좋고,
우리 농수축산물과 중소기업을 도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켓하니’ 많이 성원해주세요.
제작진
기획 : 강희철
프로듀서 : 이경주 김도성
취재 데스크 : 김정필
출연 : 김완 김민하 김수민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사공난
카메라 : 장승호, 권영진,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썸네일: 김수경
연출 : 정주용 김현정 조윤상 (hope0219@hani.co.kr)
제작: 한겨레TV
〈한겨레 TV〉 it슈 예언해줌
연재it슈 예언해줌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