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지난 22일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협력을 위해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재육성,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정보 교류, 실무 경험 기회 지원 등을 한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오는 29일까지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한다. 교육(수상) 3명, 교육(일반) 12명, 시설관리(전기) 1명, 시설관리(기계) 1명으로 총 17명이다. 누리집(gppc.career.co.kr) 참고.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제정의연구소는 23일 ‘제29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수상 기업으로 신세계I&C와 대원제약을 선정했다. 신세계I&C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한 점을, 대원제약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제품 지원 캠페인을 해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 아트하우스 모모는 새달 1일 재개관한다. 20일에는 자체 기획전 <젠더 트러블: 섹스는 어떻게 정치가 되었나>에서 한국 독립 영화 9편을 통해 젠더 문제를 입체적으로 바라본다.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원장 임현묵)은 새달 16일까지 베트남과 타이 등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국가와의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를 대상으로 우수 체험사례를 모집한다. 누리집(unescoapceiu.org/kor/) 참고.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새달 7∼9일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만 60살 이상 입주민을 대상으로 임대주택에서 주택관리보조 등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지개 돌봄사원' 1400명을 모집한다. 8월 16일∼12월 15일 총 4개월 동안 하루 4시간씩 주 5일 근무하며 월 급여는 91만2천원(4대 보험료 포함) 수준이다. 지원서는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lh.or.kr) 참고.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이근)은 새달 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유튜브로 주최하는 ‘2021 제2회 세계문화산업포럼'에서 특별 대담 세션을 한다. ‘기술변화를 통해 본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 주제 세션에는 이근 이사장과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마크버넷 MGM그룹 회장, 테디 지 할리우드 영화감독이 참여한다.
◇ LG디스플레이는 23일 장애인 접근성을 개선한 ‘배리어프리(Barrier Free)' 문화 콘텐츠를 제작했다. 임직원 봉사단 200여명은 청각 장애인을 위해 영화 15편의 소리 정보들을 자막으로 입히고, 시각 장애인을 위해 일반 도서 50권을 디지털 음성으로 변환하는 검수 작업에 참여했다. 온라인 무료 공개.
◇ 롯데건설은 지난 22일 임직원 봉사단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만든 체험형 교구재로 구성된 ‘놀이 꾸러미’를 서울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서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