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은 지난 3일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의 주제곡인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처음으로 조회수 13억회를,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7억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만 모두 33편으로, 케이팝 가수 중 가장 많다.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 ‘DNA'의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연출로 호평받고 있다.
서울시 제공
◇ 서울시는 4일 ‘서울의 매력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작으로 필리핀 연인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남산, 서울역 등 서울의 명소를 여행하며 사랑을 키우는 모습을 담은 필리핀 소키(ThOKI)팀의 ‘서울 포 소울(Seoul for soul)'을 선정했다. 상금은 천만원이고, 수상작은 서울시 유튜브(youtube.com/seoullive)와 서울시 외국어 누리집(english.seoul.go.kr)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