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7월20일 알림

등록 2021-07-19 18:32수정 2021-07-20 02:35

◇ 중흥그룹(회장 정창선)은 19일 평택 브레인시티 내 조성될 200억 상당의 교육 연구동을 건설해 현물로 기부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지원에 현금 100억원을 지원하는 등 총 300억원 상당의 현물과 현금을 카이스트에 기부했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19일 대학일자리센터가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과 함께 ‘문화예술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간담회 및 창단식을 했다. 기자단에겐 올해 12월까지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사업 및 기관의 홍보마케팅 업무에 관한 경험을 제공한다.

◇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전력전자학회(KIPE)가 주관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8회 I.E(Intelligent Electronics) 경진대회에서 에너지공학부 전기공학전공 15학번 김정완·유용희·김도경(지도교수 김종수, 멘토 김철민 박사과정) 학생이 ‘무선 전력 전송을 이용한 도어락’ 작품으로 한국전력공사장상을 수상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9일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해양안전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해양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 해양 안전 체험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추진, 다양한 해양안전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관한 업무 협력 등을 협의했다.

◇ 한말연구학회는 19일 신임 회장에 김용경 경동대 교수를 선임했다. 임기는 2년. 한말연구학회는 우리 말과 글 연구를 위해 1986년 설립된 학술단체로 학술지 <한말연구>를 발행한다.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0월 13일까지 ‘제8회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제는 '상공인의 일터, 그리고 삶'이다. 일반부문은 응모 제한이 없으며, 언론부문은 현역 사진기자만 가능하다. 출품료는 1점당 1천원으로 수익은 사회공헌기금 등으로 사용한다. 수상작은 11월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누리집(kcciphoto.korcham.net) 참고.

◇ 아세안문화원(원장 박미숙)은 오는 27일부터 새달 3일까지 ‘한-메콩 교류의 해'를 기념해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베트남 문화 체험 교실인 ‘슬기로운 방학생활, 베트남'을 운영한다. 아세안과 베트남 소개, 베트남 음식·놀이·전통 의상·음악·여행·축제 등의 주제로 나눠 진행한다. 신청은 25일까지. 누리집(ach.or.kr) 참고.

◇ 고려인지원단체 너머(이사장 신은철)·안산시 사회적경제연대(이사장 김길순)는 18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고려인 동포를 돕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려인 동포 대상 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교류 협력사업 등을 하기로 했다.

◇ 극지연구소(소장 강성호)는 오는 29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서울시립과학관과 온라인에서 ‘2021 극지체험전시회’를 한다. 주제는 ‘북극곰과 남극 펭귄의 지구사랑'으로 남·북극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과 우리나라 최초의 쇄빙연구선인 ‘아라온호' 모형, 월동대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ilovepolar.com) 참고.

◇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0일 한중 문화교류의 해(2021∼2022)와 내년 한중 수교 30돌을 맞아 중국 산동박물관과 함께 상대 도시의 대표적인 유물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동시 개막한다. 코로나19로 유물을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서로 교환해 전시하며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리는 ‘황하와 태산: 제노문화전'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누리집(baekjemuseum.seoul.go.kr) 참고.

◇ 한국도로공사(대표 김진숙)는 19일 4천만원 상당의 아이스 조끼 1400여벌과 아이스팩 1만1천개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물품은 대구·경북지역 선별진료소 71곳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에게 지원한다.

◇ 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은 오는 10월까지 대구시와 함께 대구 내 편의점 GS25 점포 약 100곳에 장애인을 위한 도움벨을 설치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매장 외부에 설치된 버튼을 누르면 직원이 나와 편의점 이용을 돕는다.

◇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19일 23개 사원(회원)기관을 대표해 선풍기, 서큘레이터, 침구세트, 식품 키트 등 2억원 상당의 냉방용품을 홀몸노인 종합지원센터에 지원했다. 저소득 홀몸노인 3600여 가구에 전달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단독] 윤석열 ‘군-경 협조’ 직접 챙겼다…계엄사령관에 “포고령 알려라” 1.

[단독] 윤석열 ‘군-경 협조’ 직접 챙겼다…계엄사령관에 “포고령 알려라”

전국 검사장 모아 ‘윤석열 회의’…최종 결정은 검찰총장 손에 2.

전국 검사장 모아 ‘윤석열 회의’…최종 결정은 검찰총장 손에

이진숙 “헌재가 ‘2인 체제 적법’ 정리”…4대4를 이렇게 해석하나 3.

이진숙 “헌재가 ‘2인 체제 적법’ 정리”…4대4를 이렇게 해석하나

“윤석열 신속 처벌”…국책연구기관서도 첫 시국선언 4.

“윤석열 신속 처벌”…국책연구기관서도 첫 시국선언

[단독] 창원시 공무원 “명태균 제안 부지, 산단에 포함” 검찰 진술 5.

[단독] 창원시 공무원 “명태균 제안 부지, 산단에 포함” 검찰 진술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