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2월 17일 알림

등록 2021-12-16 22:58

GS그룹 허태수 회장.
GS그룹 허태수 회장.
◇ GS그룹(회장 허태수)은 16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또 GS칼텍스의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 GS리테일의 ‘사랑의 열매 빼빼로’ 등 계열사 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펴고 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6일 익명의 기부 천사로부터 5133만7030원의 성금과 함께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손편지를 전달받았다. 필체로 볼 때 2017년 크리스마스 때부터 해마다 성금을 보내온 인물로 추청되는 익명의 기부천사는 지난 7월 우리경남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때도 성금 300만원과 손편지를 보내왔다. 지금까지 누적 4억8300여만원을 기부했다.

◇ 천주교 살레시오회 이태석위원회는 새해 1월12일 오후 2시 서울 살레시오회 관구관 7층 대강당에서 <신부 이태석 전기> 저자 이충렬 작가를 초대해 북콘서트를 한다. 1월15일에는 부산 이태석신부기념관에서 오전 10시 기일 미사에 이어 11시 북콘서트를 할 예정이다. 유튜브 ‘돈보스코정보문화센터’ 채널(youtube.com/channel/UCPFhuYwL04Jkui_WwnUe0jw)에서 중계한다.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16일 기획협력이사에 이종국 전 주시카고 총영사를 선임했다.

◇ KBS교향악단은 16일 남철우(52) 사무국장을 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지온메디텍과 지난 15일 뷰티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온메디텍은 피부미용기기 ‘듀얼소닉’ 30대(시가 1억원어치)를 대학에 기부하고, 뷰티산업 관련 교육과정·교재 공동 개발, 연구개발·기술자문, 재학생 현장실습과 졸업생들 취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한신대(총장 강성영)는 17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 정책토론회’를 한다. ‘화성시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을 주제로 김민환 한신대 교수가 발제하고, 민진영(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 서원희(경기민주시민교육연구소 이사) 등이 토론한다. 유튜브(youtu.be/Xt1QWgckyjM)와 구글 미트(meet.google.com/fzd-fjyr-byb)로 생중계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제공
한국가스안전공사 제공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16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제28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을 열어 가스 안전관리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 총 43팀을 시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은 스마트 RMS 시스템을 개발해 국가재난정보시스템과 연계한 정기선 해양에너지 안전관리 본부장이 수상했다.

◇ 코스닥협회는 16일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의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반도체 장비 생산 전문기업 테스를 선정했다. 수상기업은 한국거래소 추가상장 수수료, 변경상장 수수료가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연수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을 받는다.

◇ 여성가족부는 16일 ‘제17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수상자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개인·단체 27팀을 선정하고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상금을 줬다.

◇ KT그룹은 16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고객센터 전문기업 케이티 이즈(kt is)의 임직원이 함께 모은 성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 성금은 결핵·소아마비 예방백신 각 2천회, 영양실조 치료식 1400개 등의 긴급구호 물품 16가지 지원에 쓸 예정이다.

방송인 붐. 밀알복지재단 제공
방송인 붐. 밀알복지재단 제공
◇ 밀알복지재단은 16일 방송인 붐(이민호)으로부터 장애인과 저소득가정의 의료·생계비로 사용해달라며 1억원의 기부금을 받았다. 기부금은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 와우 수술과 청각 보조기기 지급,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가정 생계비, 시청각 장애아동 촉각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붐은 2019년 재단의 고액후원자 모임인 밀알 컴패니언클럽 4호 후원자로 가입했다.

◇ 대구 연탄은행은 걸그룹 오마이걸의 아린으로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2만장에 해당하는 1600만원을 기부받았다. 아린은 지난 1월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약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 프로야구 SSG 랜더스와 프로배구 대한항공점보스는 16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공동 기부금 748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SSG와 점보스의 공통 연고 지역인 인천지역 관내 소외계층 아동들의 기초생계비, 교육비, 의료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이름이 백골단이 뭡니까”…윤석열 지지자들도 빠르게 손뗐다 1.

“이름이 백골단이 뭡니까”…윤석열 지지자들도 빠르게 손뗐다

경찰, 윤석열 체포 동원령…조폭·마약사범 잡던 베테랑 1천명 2.

경찰, 윤석열 체포 동원령…조폭·마약사범 잡던 베테랑 1천명

젊은 해병대원 죽음 모욕한 수사 외압 사태…정점엔 윤석열 3.

젊은 해병대원 죽음 모욕한 수사 외압 사태…정점엔 윤석열

“최전방 6명 제압하면 무너진다”…윤석열 체포 ‘장기전’ 시작 4.

“최전방 6명 제압하면 무너진다”…윤석열 체포 ‘장기전’ 시작

군사법원, 박정훈 괘씸죄 수사 지적…부당 명령 배후 ‘VIP 격노’ 의심 5.

군사법원, 박정훈 괘씸죄 수사 지적…부당 명령 배후 ‘VIP 격노’ 의심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