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대 조영식·이케다 다이사쿠 연구회(회장 하영애)는 30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벨뷰스위트에서 경희대 설립자 조영식 박사의 탄생 100돌을 맞이해 77명의 집필자가 함께 쓴 문집 <미원 조영식을 생각한다> 출판 기념회를 한다.
◇ 영화배급사 진진은 30일까지 다큐멘터리 <미싱타는 여자들> VIP시사회 신청을 받는다. 평화시장 청계피복노동조합 속 여성 노동자들의 청춘과 성장을 그린 다큐 영화로, 새해 1월 6일 오후 7시30분 씨지브이 용산아이파크몰 4관, 16관에서 상영한다.
◇ 산업은행은 27일 신임 수석부행장(전무이사)에 최대현 현 선임부행장을 임명했다. 최 신임 전무이사는 입행 후 기업금융, IB업무, 베트남 주재원, 기업금융3실장·비서실장 등 다양한 업무 경력을 보유한 금융전문가이다.
◇ 서강대 총동문회는 27일 제24회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로 김덕용 KMW 회장과 김용권 영문학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 한국연극협회는 25일 제14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에 극단 배다의 <붉은 낙엽>을 선정했다. 한순간의 의심으로 무너져가는 관계를 비극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공연의 창의성·완성도,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기술적 역량을 종합해 높은 평을 받았다.
◇ 설화수는 새해 1월 16일까지 한국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여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약 70일 동안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의 현대적 해석과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을 하며, 희망자는 누리집(bit.ly/설화수컬처프로젝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SULWHASOO.CULTURE@AMOREPACIFIC.COM)으로 보내면 된다.
◇ 전북 익산시는 27일 지역내 ‘붕어빵 아저씨’ 김남수씨가 하루 1만원씩 모은 돈 365만원을 전달받았다. 김씨는 나눔을 실천한 어머니 뜻을 이어 30대 때부터 복지관 등에 붕어빵을 보냈다.
◇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경량 패딩 재킷 280벌을 기부했다.
◇ 충남도는 27일 성우종 도원이엔씨 대표(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겸)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4억원을 전달받았다. 도원이엔씨는 태안군 내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에 정기적으로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이웃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 밀알복지재단은 27일 개그우먼 강유미로부터 약 1200만원을 전달받았다. 유튜브 채널 <강유미 yumi kang 좋아서 하는 채널> 수익금으로 기부금은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3명의 수술비와 재활치료비 등으로 사용된다.
◇ 한국도로공사는 27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헌혈증 5천장과 치료비 5천만원을 기부했다.
◇ 에쓰오일은 27일 임직원 월급의 1만원 미만 잔돈(우수리)을 모은 1억 12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담도폐쇄증 환아를 위한 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 충남 천안시는 24일 사진작가 서강성씨로부터 1억원을 기부받았다. 서씨는 천안시복지재단에 희소 난치병 어린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전달하고, 고액 기부자 클럽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 전북 남원시는 27일 가수 금청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0만원을 전달받았다. 금청은 남원 송동면이 고향으로 이번 기부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27일 성균관대, 세종대, 한양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총 2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학교별로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반 조성과 장학금 지급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