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2월 28일 알림

등록 2021-12-27 19:01수정 2021-12-29 01:47

◇ 경희대 조영식·이케다 다이사쿠 연구회(회장 하영애)는 30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벨뷰스위트에서 경희대 설립자 조영식 박사의 탄생 100돌을 맞이해 77명의 집필자가 함께 쓴 문집 <미원 조영식을 생각한다> 출판 기념회를 한다.

◇ 영화배급사 진진은 30일까지 다큐멘터리 <미싱타는 여자들> VIP시사회 신청을 받는다. 평화시장 청계피복노동조합 속 여성 노동자들의 청춘과 성장을 그린 다큐 영화로, 새해 1월 6일 오후 7시30분 씨지브이 용산아이파크몰 4관, 16관에서 상영한다.

◇ 산업은행은 27일 신임 수석부행장(전무이사)에 최대현 현 선임부행장을 임명했다. 최 신임 전무이사는 입행 후 기업금융, IB업무, 베트남 주재원, 기업금융3실장·비서실장 등 다양한 업무 경력을 보유한 금융전문가이다.

◇ 서강대 총동문회는 27일 제24회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로 김덕용 KMW 회장과 김용권 영문학과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 한국연극협회는 25일 제14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에 극단 배다의 <붉은 낙엽>을 선정했다. 한순간의 의심으로 무너져가는 관계를 비극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공연의 창의성·완성도,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기술적 역량을 종합해 높은 평을 받았다.

◇ 설화수는 새해 1월 16일까지 한국 전통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여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약 70일 동안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의 현대적 해석과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을 하며, 희망자는 누리집(bit.ly/설화수컬처프로젝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SULWHASOO.CULTURE@AMOREPACIFIC.COM)으로 보내면 된다.

◇ 전북 익산시는 27일 지역내 ‘붕어빵 아저씨’ 김남수씨가 하루 1만원씩 모은 돈 365만원을 전달받았다. 김씨는 나눔을 실천한 어머니 뜻을 이어 30대 때부터 복지관 등에 붕어빵을 보냈다.

◇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경량 패딩 재킷 280벌을 기부했다.

◇ 충남도는 27일 성우종 도원이엔씨 대표(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겸)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4억원을 전달받았다. 도원이엔씨는 태안군 내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에 정기적으로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이웃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 밀알복지재단은 27일 개그우먼 강유미로부터 약 1200만원을 전달받았다. 유튜브 채널 <강유미 yumi kang 좋아서 하는 채널> 수익금으로 기부금은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3명의 수술비와 재활치료비 등으로 사용된다.

◇ 한국도로공사는 27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헌혈증 5천장과 치료비 5천만원을 기부했다.

◇ 에쓰오일은 27일 임직원 월급의 1만원 미만 잔돈(우수리)을 모은 1억 12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담도폐쇄증 환아를 위한 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 충남 천안시는 24일 사진작가 서강성씨로부터 1억원을 기부받았다. 서씨는 천안시복지재단에 희소 난치병 어린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전달하고, 고액 기부자 클럽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 전북 남원시는 27일 가수 금청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0만원을 전달받았다. 금청은 남원 송동면이 고향으로 이번 기부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27일 성균관대, 세종대, 한양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총 2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학교별로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반 조성과 장학금 지급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내란 확정처럼 쓰지말라”...이진숙 복귀하자마자 보도지침? 1.

“내란 확정처럼 쓰지말라”...이진숙 복귀하자마자 보도지침?

현직 검사 ‘부정선거론’ 일축…120쪽 총정리 파일 무슨 내용? 2.

현직 검사 ‘부정선거론’ 일축…120쪽 총정리 파일 무슨 내용?

국민연금 시행 37년 만에…첫 ‘월 300만원 수급자’ 나왔다 3.

국민연금 시행 37년 만에…첫 ‘월 300만원 수급자’ 나왔다

‘전광훈 지시 받았나’ 묻자…서부지법 난동 전도사 묵묵부답 4.

‘전광훈 지시 받았나’ 묻자…서부지법 난동 전도사 묵묵부답

헌재, 최상목에 “마은혁 헌법재판관만 임명 안 한 근거 뭐냐” [영상] 5.

헌재, 최상목에 “마은혁 헌법재판관만 임명 안 한 근거 뭐냐” [영상]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