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준희 원장과 황희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28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원장에 김준희씨를 임명했다. 김 신임원장은 대한출판문화협회 이사, 능률교육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임기는 3년이다.
왼쪽 둘째부터 김경욱 사장, 박남춘 시장, 조상범 회장. 인천시 제공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8일 인천시(시장 박남준)를 방문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에 지역 사회공헌 성금 10억 원을 전했다. 성금은 지역 취약계층 난방비, 전국 노인복지관 보행보조기(실버카) 지원, 지역 신중년 일자리 창출 등에 사용한다.
◇ 전국소상공인연합회는 28일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정신을 본받아 소상공인들의 현안 해결에 노력한 공로를 평가하는 ‘2021 목민상’을 박남춘 인천시장에게 수여했다.
◇ LG유플러스는 28일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2월까지 U+알뜰폰 전용 기부 요금제 ‘희망풍차'를 통해 적립된 누적 기부금 약 1억1천55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했다. 국내 최초 기부 연계 요금제 상품으로 모은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과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트러스톤자산운용은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밸류크리에이션펀드'에서 올해 발생한 운용보수의 10%인 6천500만원을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여명학교, 스마일재단, 한국기업거버 넌스포럼 등 국내 ESG 관련 단체에 기부했다.
◇두산은 28일 걸으면서 쓰레기를 주워 담는 캠페인 ‘쓰담걷기'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천만원을 사업장과 연계된 복지시설에 기부했다. 누적 걸음거리는 661.1㎞, 수거한 쓰레기는 354.7㎏로 30년생 소나무 52.7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양의 이산화탄소가 저감됐다. 기부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