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는 31일 상근부회장에 정윤모 전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을 임명했다. 정 부회장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정책국장, 대통령비서실 중소기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조정실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등을 지냈다.
◇ 세계한인무역협회는 2일 박한수 전 코트라 서남아지역본부장을 신임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2년 임기.
◇ 대한수의사회는 31일 올해 처음 제정한 ‘동물방역 수의사 대상’ 수상자로 정대영 전남도청 동물방역과 방역정책팀장을 선정해 시상했다.
◇ 한국동시문학회는 31일 ‘우리나라 좋은 동시문학상’ 수상작에 박혜선 시인의 동시집 <바람의 사춘기>를 선정했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의 삶에 주목해 우리 사회 현실과 역사의 어두운 부분을 서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새달 12일 오후 2시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열린다.
◇ 국립국악원은 31일 ‘제10회 국립국악원 학술상’ 최우수학술상 논문에 이도현씨의 ‘함경도 퉁소 ‘신아우’와 ‘신방곡’ 고찰 - 국립국악원 ‘민족유산 DB’ 소장 음원을 중심으로’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4월 30일 발행하는 국악원논문집 45집에 실린다. 누리집(gugak.go.kr/site/main/index001) 참고.
◇ 베가북스는 31일 한국어 동사 5472개 언어 정보를 상세히 기술한 <알뜰꼼꼼 뜻풀이 한국어 동사 사전>을 출간했다. 국립국어원장을 지낸 송철의 서울대 명예교수와 김현권 한국방송통신대 명예교수 등 언어학자 4명이 표제어별로 어원·형태·의미·숙어·용례와 유의어·반의어, 상위어·하위어를 제시했다. 1358쪽 분량으로, 정가 5만2천원이다.
◇ 문화방송은 2일 예능 <놀면 뭐하니?>의 제작진과 유재석 등 출연자 뜻에 따라 2021년 달력 판매금, MSG워너비 음원과 앨범 판매 등으로 획득한 17억1천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