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월 5일 알림

등록 2022-01-04 21:21

이남주 편집주간. 창비 제공
이남주 편집주간. 창비 제공
◇ 창작과비평은 3일 편집주간에 이남주 성공회대 중어중국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이 주간은 2004년부터 <창비> 편집위원을 맡았으며 2016년부터 부주간을 지냈다. 부주간은 문학평론가 황정아 한림대 한림과학원 HK교수, 문학평론가 백지연씨가 함께 맡는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교육부, 법무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관한 ‘2022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각종 기준을 통과해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한신대(총장 강성영)는 지난해 12월 시작한 `기장 미래 목회자 전액 장학금’ 기부 캠페인을 청포교회와 함께한다. 오는 2024년까지 신학부와 신학대학원생 전원에게 100% 장학금 지원을 목표로, ‘1인 전액 장학금 후원회’를 꾸려 기독교장교회 교단 차원의 기부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 SDX재단(이사장 전하진)은 5일 서울 마포 사무실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의 탄소감축 활동 추진 의지 등을 평가하는 탄소감축지수(CRI) 개발을 목표로 ‘CRI 운영단 출범식’을 한다.

◇ 소방청은 4일 가족여행 중 바다에 빠진 시민을 구조한 구조구급과 김종호 소방장과 2014년부터 베트남 어린이를 후원한 김승범 소방장에게 ‘자랑스러운 소방인상’을 수여했다.

◇ 여수 문수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70대 남성으로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받았다. 기부금은 기부자 뜻에 따라 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 모금회에 전하기로 했다.

◇ 인천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익명의 주민으로부터 3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받았다. 이어 31일에는 싱흥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익명의 주민이 20만원을 두고 갔다.

◇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센터는 지난해 연말 40대로 보이는 익명의 여성 주민이 찾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직원에게 5만원권 현금 등 모두 1021만 6320원이 든 종이가방을 기탁했다. 앞서 50대의 여성도 동전과 지폐 등 20만8280원이 들어있는 반찬통을 맡겼다. 반찬통 안에는 “좋은 일에 써 주세요. 적은 금액이라 부끄럽네요”라는 쪽지가 들어있었다. 그 전날에는 30대 여성이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일에 써 달라”며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200만원을 놓고 가기도 했다.

◇ 한국피자헛은 4일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 재학생 20명에게 장학금 600만원을 전했다.

오른쪽부터 기아 타이거즈 박찬호·임기영 선수 대표, 이용섭 시장, 구단 관계자. 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오른쪽부터 기아 타이거즈 박찬호·임기영 선수 대표, 이용섭 시장, 구단 관계자. 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 KIA 타이거즈 선수단은 4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마스크 2만5천장(1천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마스크는 광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29곳에 전달된다.

◇ 김희수아트센터는 6일부터 새달 5일까지 자체 아트갤러리에서 2021수림미술상 수상작가 김도희 개인전 <배꼽불>을 연다.

◇ 서울고총동창회는 4일 한준석 지오다노 대표이사를 제29대 회장으로 뽑았다. 한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대우 뉴욕 현지법인을 거쳐 1994년부터 지오다노를 경영중이다.

◇ 한국이민정책학회는 지난 1일 제3대 회장에 문병기 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문 교수는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한국정책과학학회 부회장을 지냈고, 2014년부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위원을 맡고 있다. 임기는 1년이다.

◇ 연세대 국학연구원과 근대한국학연구소, 언더우드국제학부는 8일 온라인으로 ‘제6회 연세한국학포럼’을 연다. ‘번역가·퀴어·아키비스트, 한국학을 아카이빙하다'를 주제로 참가자들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눈다.

◇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는 새달 4일까지 ‘2022 대산보험장학생’을 모집한다. 국내 대학 보험 관련 학과에서 석·박사 과정 재학중이거나 올 3월 입학 예정인 대학원생이면 신청할 수 있고, 선발되면 학기당 600만원을 받는다. 신청은 누리집(daesanmemorial.org)에서 하면 된다. (02)775-0267.

◇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이응노미술관)은 올해 재단 설립 10돌을 맞아 UCLG총회 개최 및 재단 10주년 기념 특별전으로, 이응노의 대표작들을 총망라하는 ‘이응노 하이라이트전’과 신세계 갤러리와 협업으로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에서의 과학예술 융복합 전시를 추진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정치·법조인 체포 지시 아닌 동정 감시”…김용현의 진실 호도 1.

“정치·법조인 체포 지시 아닌 동정 감시”…김용현의 진실 호도

헌재, 최상목에 “마은혁 헌법재판관만 임명 안 한 근거 뭐냐” [영상] 2.

헌재, 최상목에 “마은혁 헌법재판관만 임명 안 한 근거 뭐냐” [영상]

윤석열,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했나…“계엄 문건 이상민도 전달” 3.

윤석열,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했나…“계엄 문건 이상민도 전달”

[단독] ‘중랑천 범람’ 침수 사망…“국가·시설공단, 유족에 배상하라” 4.

[단독] ‘중랑천 범람’ 침수 사망…“국가·시설공단, 유족에 배상하라”

“명태균은 다리 피고름 맺혀도”…윤석열 병원행 분개한 명씨 변호인 5.

“명태균은 다리 피고름 맺혀도”…윤석열 병원행 분개한 명씨 변호인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