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15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가한 가운데 창립 70주년 기념식과 ‘사회복지협의회의 어제, 오늘, 미래’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했다. 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장기근속직원 3명에게 포상, 9개 기관·기업에 감사패를 줬다.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url.kr/5s8oam)’을 통해 생중계했다.
◇ 고려대 정경대학은 17일 오후 4시30분 서울 성북구 고려대 미디어관에서 ‘대선공약 청년정책 평가’ 심포지엄을 연다. 학부생들이 발표하고, 이신화 교수(평화와 민주주의 연구소장)·이응균 교수(정부학연구소장)·강성진 교수(경제연구소장)가 토론자로 나선다. 유튜브(youtube.com/watch?v=lUt8mBDmAuM) 중계.
◇ 농심은 새달 15일까지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지원하기 위한 ‘제2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이며 19살 이하 소아암·희소혈액질환 환아나 완치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백산수’ 포장재에 인쇄해 한정 판매되고, 매출 일부는 환아들에게 기부된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누리집(soaam.or.kr/) 참고.
◇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새달 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2년 외국인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 공모전'을 한다. 공고일 기준 제주도 소재 사업자 또는 거주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누리집(ijto.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globalmkt@ijto.or.kr)로 신청하면 된다. 20개를 선정해 각각 200만원을 지급하며, 제주 국제관광 재개에 대비한 관광마케팅 콘텐츠로 우선 홍보한다.
◇ 국립무형유산원은 15일 ‘일상의 흥과 풍류'를 주제로 새롭게 꾸민 상설전시실1을 재개관했다. 공예품 위주 콘텐츠를 전통 예술·의례·놀이·무예·지식 등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전시를 강화했다. 관람은 무료고, 월요일은 휴관한다. 무형유산원은 전북 전주에 있다.
◇ 세계보건기구는 15일 ‘유엔(UN) 건강한 고령화 10년(2021-2030) 이니셔티브' 기술자문그룹(TAG) 위원으로 김홍수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를 선정했다.
◇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은 새달 2일부터 4월 16일까지 북한에 식량과 의료물자를 보낼 수 있도록 저금통을 모으는 ‘40일간의 동행' 캠페인을 한다. 대북 제재와 코로나19로 북한 출입은 봉쇄됐지만, 향후 개방되면 대북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저금통 신청·문의는 누리집(samcare.campaignus.me) 참고.
◇ 캐논코리아(대표이사 최세환)는 28일까지 매일 오전 11∼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캐논갤러리에서 중앙대 미래교육원 사진센터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사진 창작·전시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사진 전시회 를 한다. 13명의 작가들이 촬영한 49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무료다. 누리집(canon-ci.co.kr/canongallery)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