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회장 김주철 목사)는 2일 경기 고양시에 ‘고양삼송 하나님의 교회’를 준공했다. 여러 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도 도모할 예정이다.
◇ 동아전람은 10∼1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5회 인천 건축박람회’를 한다. 가구 엑스포, 스포츠 레저산업박람회, 차 공예·핸드메이드 페어와 동시 개최한다. 오는 24~27일에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3회 수원 건축인테리어박람회’도 한다. (02)780-0366.
◇ 한국경제법학회는 4일 춘계학술대회에서 안수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새달부터 1년 임기.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7일 10대 이사장으로 한민구 전 원장(서울대 명예교수)을 선출했다.
◇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7일 제13대 협회장으로 곽노정 SK하이닉스 안전개발제조총괄 사장을 선출했다. 3년 임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7일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로 미래 차 핵심부품 차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최적화 설계를 주도한 임상언 현대모비스 책임연구원과 초극소경 절삭공구용 나노코팅박막 개발과 양산기술을 확보한 장규범 네오티스 팀장을 선정했다. 상금 500만원.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7일 자체 개발한 중학교용 매체 이해력 교과서 <청소년과 미디어>가 서울시교육감 승인을 받은 인정교과서로 선정되어 서울 정원여중 1·2학년 수업에 쓰인다. 누리집(forme.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국립현대미술관은 서울관 전시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한국미술명작>을 새달 13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
◇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7일 경북·강원 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구호 성금 3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했다.
◇ 밀알복지재단은 7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피해입은 우크라이나 난민들에게 1일 100명 규모로 영양식과 임시 휴게 숙소를 제공하는 긴급캠페인을 한다. 밀알복지재단 누리집(miral.org/main/main.asp) 또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7일 경북·강원 등 산불 피해지역 구호를 위해 3억 원을 긴급 지원했다. 같은 날 가수 유노윤호로부터 경북·강원 피해지역 구호를 위한 성금 5천만원을 전달받았다. 유노윤호는 이번 기부로 누적기부금이 1억원을 넘는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7일 KG그룹(회장 곽재선)으로부터 러시아 침공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긴급구호를 위한 기부금 3억 원을 전달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