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5월23일 알림

등록 2022-05-22 20:02

진도군 무형문화재전수관 제공
진도군 무형문화재전수관 제공
◇ 국가무형문화재 강강술래보존회는 22일 오전 11시30분 진도 운림산방 관장에서 보유자와 보존회원들의 강강술래 시연과 시민 어울마당을 열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 후원으로 해마다 한차례 행사를 해왔다. (061) 542-4717.

에이피알 제공
에이피알 제공
◇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은 20일 대한사회복지회가 주관하는 ‘아이 사랑 나눔 바자회’에 약 2억원 상당의 ‘널디’ 의류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과 바자회 수익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보호아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김은미 총장과 박성호 은행장. 이화여대 제공
왼쪽부터 김은미 총장과 박성호 은행장. 이화여대 제공
◇ 이화여대(총장 김은미)는 지난 20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유산기부 홍보를 비롯해 기부신탁 상품 설계·추천, 이화여대 전용 신탁상품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화여대총동창회 제공
이화여대총동창회 제공
◇ 이화여대총동창회는 창립 136돌을 맞아 오는 31일 오후 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동창의 날’을 한다. ‘빛나는 이화인’을 시상하고, 졸업 50주년과 30주년 동창 재상봉도 기념한다. 유튜브(youtube.com/channel/UCKDljzlCduazbmhFuL-9mZQ)에서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02)3277-3386.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제공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지난 19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에쓰오일 공장 화재 사고 현장 구호활동을 위해 자체 상황반을 꾸려 직원과 봉사원 30여 명을 파견하고, 600명 분량의 이동급식차량을 보내 지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제공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제공
◇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0일 롯데케미칼 울산공장(총괄공장장 임오훈)과 어린이날 100돌을 맞아 울산의 사회적기업 우시산에서 페트병을 활용해 재생산한 ‘업사이클링 침구 세트’를 울산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울산지역 취약아동에게 전달했다.

강석영 도예가. 이길이구갤러리 제공
강석영 도예가. 이길이구갤러리 제공
◇ 이길이구(2GIL29) 갤러리는 오는 28일~6월25일 서울 가로수길 전시장에서 <강석영 도예전>을 연다. 강 작가는 홍익대와 대학원을 나와 프랑스 파리 국립기술공예학교를 수학한 뒤 이화여대 조형예술대 학장과 도예연구소장을 지냈다. 서울공예박물관 외관에 4000개의 백자·청자·분청사기 도자편으로 만든 작품 <무제>가 영구설치되어 있다. 누리집(2gil29gallery.com/) 참고. (02)6203-2015.

신한금융희망재단 제공
신한금융희망재단 제공
◇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 20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2년 가정의 달 기념식 겸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 행사'에서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운영해 여성 경력단절 예방과 가정 복지 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한국YWCA 100주년: 청년 글로컬 네트워크-두 번째 사람책방’으로 <강남순 작가와 함께 살펴보는 ‘질문 빈곤을 넘어 함께-잘-살아감에 대하여’>를 한다. 신학자이자 철학자로 <질문 빈곤 사회>, <페미니즘 앞에 선 그대에게> 등을 저술한 강 작가가 청년·여성·종교인으로서 성찰에 대해 강연한다. 유튜브(youtube.com/c/YWCAKOREA1922) 생중계. 누리집(ywca.or.kr/board_event/13479/) 참고.

◇ 서울여성독립영화제는 지난 17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소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올해 제4회 영화제의 상영작과 부대행사를 공개했다. 대표작으로 장편 섹션에는 김세인 감독의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김정은 감독의 <경아의 딸>, 박소현˙이솜이˙강유가람˙소람 감독의 <애프터 미투>등 화제작들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제는 성북문화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아리랑시네센터 아리랑인디웨이브에서 오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단독] 김용현 “윤석열, 계엄 법령 다 찾아봐”…윤 주장과 배치 1.

[단독] 김용현 “윤석열, 계엄 법령 다 찾아봐”…윤 주장과 배치

김용현 “국회의원 아닌 요원 끌어내라 한 것”…사령관 증언 부인 2.

김용현 “국회의원 아닌 요원 끌어내라 한 것”…사령관 증언 부인

‘전광훈 지시 받았나’ 묻자…서부지법 난동 전도사 묵묵부답 3.

‘전광훈 지시 받았나’ 묻자…서부지법 난동 전도사 묵묵부답

“명태균은 다리 피고름 맺혀도”…윤석열 병원행 분개한 명씨 변호인 4.

“명태균은 다리 피고름 맺혀도”…윤석열 병원행 분개한 명씨 변호인

김용현 “비상입법기구 쪽지, 내가 작성…최상목에 전달” 5.

김용현 “비상입법기구 쪽지, 내가 작성…최상목에 전달”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