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중평화센터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이희호 여사 3기 추도식을 한다. (02)324-7972.
◇ 산림청은 지난 3일 6월의 임업인으로 경기도 양평잣나무림에서 산림을 복합경영하는 박혁배씨를 뽑았다. 박씨는 4대째 임업에 종사하는 청년 임업인으로 잣, 표고버섯, 유기농 임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 대구미술관은 3일 고 정점식 화백의 예술정신을 기리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한 ‘정점식미술상’ 수상자로 스페이스D 디렉터 겸 한국예술종합학교 겸임교수인 양은희 미술사가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오후 5시 대구미술관 강당에서 열린다.
◇ 경북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은 지난 3일 ‘34회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로 교육·학술 부문에 고 이근직 교수, 문화·예술 부문에 최용대 작가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제15회 경주시민의 날’에서 하며 수상자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는 지난 3일 학술대회에서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대상인 해양수산부 장관상에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과 박사과정인 정연제씨를 선정했다. 정씨는 LNG선 제조 핵심기술 개발 관련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지난 3일 세계중소기업학회와 꼼파니아학교가 공동주관하고 한·인도네시아 경영학회가 개최한 ‘2022년 사람 중심 기업가정신 시상식'에서 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 한국시각효과협회는 지난달 26일 초대 회장으로 김정환 동국대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협회는 시각효과 기업들이 주요 회원사로 참여하고 컴퓨터 그래픽 및 시각특수효과 관련 전문가들이 모인 단체다. 시각효과 연구개발 진흥 사업 추진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 전남대는 지난 3일 동문인 류혜경 서광병원 원장이 1억6500만원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내놓았다. 류 원장은 전남대총동창회 수석 상임부회장이다.
◇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3일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지원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했다.
◇ 에쓰오일은 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기부금 3억3천만원을 전했다. 주유소 인근 복지시설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에쓰오일 주유소 300여 곳과 영업 부문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3일 상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3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탁품은 전국 사회복지시설 1500여곳에 전달된다.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곽효환)은 지난 3일 콜롬비아 출판협회 콜롬비아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과 문학·작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이 지난 4월 콜롬비아 보고타국제도서전에 주빈국으로 참가한 것을 계기로 한국-콜롬비아 문학진흥, 양국 간 번역·출판 장려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