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7일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 사업’의 공간정보 특성화대로 뽑혔다.
◇ 동국대 대외교류연구원은 7일 세계에 흩어져사는 고려인을 종합적으로 연구·개관한 <현대 고려인 인물 연구 총서>를 발간했다. 소수민족인 고려인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들이 누구이며 어떻게 활동하고 미래는 어떠할지를 정·재계·학계·문화예술계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소개했다.
◇ 부산디자인진흥원은 7일 ‘2022 부산 국제디자인어워드’ 수상작으로 201개 작품을 선정했다. 일반부 대상은 원종욱 디자이너의 ‘범어사’가, 학생부 대상은 한국조형예술고 김민경 학생의 ‘김팽이’가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9일 벡스코에서 열리며 수상작은 12일까지 전시된다.
◇ 국립현대미술관은 15일 오후 7시 서울관 멀티프로젝트홀에서 무대 예술가를 초대해 현대미술과 어울림을 선보이는 공연 를 한다. 현재 서울관에서 진행 중인 <나너의 기억> 전시와 연계해 정재형의 피아노 연주, 디제잉, 미디어아트 등의 공연을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8일 오후 2시부터 미술관 누리집(mmca.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11일까지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센터에서 ‘6월 공연주간'을 한다. 북한전통예술 공연, 국악밴드 연주,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그리움을 주제로 한 <그리움 그리다 부르다> 콘서트 등을 선보인다. 남북통합문화센터 누리집(uniculture.unikorea.go.kr)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서울시는 16일까지 아동학대예방 콘텐츠 공모전 대상을 뽑는 시민투표를 한다. 지난 4월부터 진행한 공모전 참가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로 10편(동영상 5편, 포스터 5편)을 투표 대상으로 선정했다. 투표는 공모전 누리집(happychild.or.kr)에서 할 수 있다.
◇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내외 환경기술을 소개하는 <제43회 국제 환경 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을 한다. 이번 전시는 미국, 중국 등 16개국 기업 44개를 비롯해 국내외 267개 기업이 참가한다.
◇ 국토교통부는 오는 9일∼새달 8일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후보작을 공모한다. 공공건축, 혁신행정, 국민참여 등 3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누리집(molit.go.kr/2022publicbuilding) 참고.
◇ 한전KDN은 새달 8일까지 ‘2022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전력분야 디지털전환, 친환경 경영(탄소중립), 적극행정·공공서비스 혁신 및 효율화 등 한전KDN의 4대 주요 의제에 관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kdn.com) 참고.
◇ 한국맥도날드는 7일 빅맥 200인분을 경남 밀양소방서에 전했다. 최근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고 피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지역 내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복의 버거' 행사를 마련했다.
◇ 랑콤은 7일 국내 농어촌 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 635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 관련 진로 교육을 하고 수강자 가운데 우수 학생 40명에게 장학금을 줬다. 여성을 대상으로 문해력 향상을 돕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 캠페인의 하나로 3월부터 홍성여중, 김해중앙여중 등에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