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7월4일 알림

등록 2022-07-04 09:58수정 2022-07-04 10:27

왼쪽부터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과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 롯데칠성음료 제공
왼쪽부터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과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 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30일 열린 ‘2022년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포상식'에서 국가보훈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칠성사이다 스트롱 호국보훈 에디션' 출시하고, 저소득 국가유공자 1800여 명에게 5개월간 생수를 지원하는 등의 호국보훈 관련 활동을 인정받았다.

장근무 유통물류진흥원장. 대한상의 제공
장근무 유통물류진흥원장. 대한상의 제공

◇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1일 제5대 유통물류진흥원장에 장근무씨를 선임했다. 장 신임 원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엔지니어링디자인과장, 산업환경과장, 정보보호담당관 등을 지냈다.

김주원 그룹 부회장. DB그룹 제공
김주원 그룹 부회장. DB그룹 제공

◇ DB그룹은 1일 김주원 DB하이텍 미주법인 사장을 그룹 부회장 겸 그룹 해외담당 부회장에 선임했다. 그는 김남호 그룹 회장의 누나이자 김준기 그룹 창업 회장의 맏딸이다. 또 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구교운 국제로타리클럽 3640지구 총재. 대방건설 제공
구교운 국제로타리클럽 3640지구 총재. 대방건설 제공

◇ 국제로타리클럽 3640지구는 1일 새 총재로 구교운 대방건설 회장을 선임했다. 구 회장은 강서로타리클럽 회장 등을 지냈고, 심장병 어린이 지원 사업 등에 참여해왔다.

◇ 국립군산대는 1일 최범용 전 한국에너지 기술연구원 감사를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 한국시멘트협회는 지난 1일 ‘제1회 시멘트의 날' 기념식을 열어 시멘트의날 제정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정부 포상을 했다.

◇ 한국방역학회는 지난달 29일 창립식을 열고 초대 학회장으로 권형욱 인천대 생명과학부 교수를 선출했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1일 국내 1세대 지리학자이자 한국동굴학회 창립자인 고 서무송 교수의 유족에게 자료 총 2787책(점)을 기증받아 ‘서무송 문고’를 열었다.

◇ 애경산업은 1일 다문화·이주배경 가정의 고교생 37명에게 장학금 9250만원을 전했다. 학생 1명당 평균 250만원씩 지급되는 장학금은 대학 학비와 재능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GS더프레시는 1일부터 바나나 판매 수익금을 결식 위험 아동을 위해 기부한다. 7월 한 달간 바나나 1봉을 팔 때마다 100원씩 결식 위험 아동 후원금으로 적립해 굿네이버스에 전하는 식이다.

◇ 호반그룹은 1일 창립 33주년을 맞아 협력사 130여곳에 위기 극복 지원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 서울시와 삼성에스원은 지난달 30일 ‘건강한 여름나기 에어컨 기부전달식' 열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3천만원 상당의 벽걸이 에어컨 25대를 기부했다. 에어컨은 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운데 아동이 있는 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는 인터파크와 지난달 30일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예매권 공동 제작, 기업인 대상 ‘문화접대비 제도' 설명회 개최 등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단독] 경찰 ‘전광훈 전담팀’ 꾸렸다…법원 난입 연관성 수사 1.

[단독] 경찰 ‘전광훈 전담팀’ 꾸렸다…법원 난입 연관성 수사

[속보] 서부지법 방화 시도 ‘투블럭남’ 10대였다…구속 기로 2.

[속보] 서부지법 방화 시도 ‘투블럭남’ 10대였다…구속 기로

‘내란 나비’ 김흥국, 무면허 운전으로 벌금 100만원 3.

‘내란 나비’ 김흥국, 무면허 운전으로 벌금 100만원

[속보] 경찰, ‘윤석열 체포 저지’ 김성훈·이광우 구속영장 재신청 4.

[속보] 경찰, ‘윤석열 체포 저지’ 김성훈·이광우 구속영장 재신청

[속보] 검찰, 중앙지법에 윤석열 구속 연장 신청 5.

[속보] 검찰, 중앙지법에 윤석열 구속 연장 신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