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7월 19일 알림

등록 2022-07-18 18:32

◇ 넥서스 출판사는 18일 ‘제2회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열고 대상에 권석(53) 작가의 수영을 소재로 한 성장 소설 <스피드>를 선정해 상금 3천만원을 수여했다. 권석 작가는 문화방송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만든 예능피디 출신(현 엠비시 아메리카 대표)이다.

◇ 하이모는 오는 31일까지 맞춤가발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이모 무료체험’ 이벤트를 한다. 30만 원 보증금을 예치하면, 체험 후 맘에 드는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에서 보증금을 차감한 금액만 지불하면 된다. 누리집(himo.co.kr) 참고. 1588-5858.

◇ 안양대(총장 박노준) 국어문화원은 국어국립원과 함께 오는 8월24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경기문화재단 상상캠퍼스에서 ‘공공언어 쉽고 바르게 쓰기 강의실’을 운영한다.

◇ 환경과생명을지키는전국교사모임은 19일 오후 8~10시 제81차 화요공부모임의 하나로 ‘곤충의 소리, 계절의 노래’ 간담회를 온라인 줌으로 한다. 김태우 국립생물자원관 국가생물다양성센터 환경연구관이 발제한다.

◇ 제주도와 제주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오는 21·22일 제주한라대에서 ‘뉴노멀시대,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새로운 길을 묻다’를 주제로 ‘발달장애 국제심포지엄’을 한다. 미국 발달장애인 지원 기관인 레이그램의 킴 졸러 회장, 임종한 인하대 의대 학장, 서해정 한국장애인개발원 팀장 등이 참여해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통합돌봄에 대해 발표한다. (064)803-3714.

◇ 아름다운가게는 새달 8일∼9월2일 지역 공익단체의 자발적 활동과 역량 강화를 돕고자 ‘2023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을 공모한다. 약 10억원 규모로 지역사회 내 사각지대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 영역과 기후 위기 해결·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누리집(nanum.beautifulstore.org/) 참고.

◇ CJ ENM은 18일 지난 4월 설립한 콘텐츠 스튜디오 CJ ENM 스튜디오스의 신임 대표로 윤제균 감독을 선임했다.

◇ 공영홈쇼핑은 지난 15일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해 전북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서울 마포복지재단 등에 모두 쌀 5톤을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윤석열 수배 전단 “술 고주망태, 자주 쓰는 말은 반국가세력” 1.

윤석열 수배 전단 “술 고주망태, 자주 쓰는 말은 반국가세력”

격노 맞선 박정훈 대령 무죄에 시민사회 “윤석열 법정 세워야” 2.

격노 맞선 박정훈 대령 무죄에 시민사회 “윤석열 법정 세워야”

[단독] 인권위 ‘윤석열 방어권 보장’ 안건 전원위 상정한다 3.

[단독] 인권위 ‘윤석열 방어권 보장’ 안건 전원위 상정한다

“최전방 6명 제압하면 무너진다”…윤석열 체포 ‘장기전’ 시작 4.

“최전방 6명 제압하면 무너진다”…윤석열 체포 ‘장기전’ 시작

헌재, ‘권성동 요청’ 별도 심판 주장에 “사실 기반 않은 논평 유감” 5.

헌재, ‘권성동 요청’ 별도 심판 주장에 “사실 기반 않은 논평 유감”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