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서스 출판사는 18일 ‘제2회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열고 대상에 권석(53) 작가의 수영을 소재로 한 성장 소설 <스피드>를 선정해 상금 3천만원을 수여했다. 권석 작가는 문화방송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만든 예능피디 출신(현 엠비시 아메리카 대표)이다.
◇ 하이모는 오는 31일까지 맞춤가발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이모 무료체험’ 이벤트를 한다. 30만 원 보증금을 예치하면, 체험 후 맘에 드는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에서 보증금을 차감한 금액만 지불하면 된다. 누리집(himo.co.kr) 참고. 1588-5858.
◇ 안양대(총장 박노준) 국어문화원은 국어국립원과 함께 오는 8월24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경기문화재단 상상캠퍼스에서 ‘공공언어 쉽고 바르게 쓰기 강의실’을 운영한다.
◇ 환경과생명을지키는전국교사모임은 19일 오후 8~10시 제81차 화요공부모임의 하나로 ‘곤충의 소리, 계절의 노래’ 간담회를 온라인 줌으로 한다. 김태우 국립생물자원관 국가생물다양성센터 환경연구관이 발제한다.
◇ 제주도와 제주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오는 21·22일 제주한라대에서 ‘뉴노멀시대,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새로운 길을 묻다’를 주제로 ‘발달장애 국제심포지엄’을 한다. 미국 발달장애인 지원 기관인 레이그램의 킴 졸러 회장, 임종한 인하대 의대 학장, 서해정 한국장애인개발원 팀장 등이 참여해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통합돌봄에 대해 발표한다. (064)803-3714.
◇ 아름다운가게는 새달 8일∼9월2일 지역 공익단체의 자발적 활동과 역량 강화를 돕고자 ‘2023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을 공모한다. 약 10억원 규모로 지역사회 내 사각지대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 영역과 기후 위기 해결·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누리집(nanum.beautifulstore.org/) 참고.
◇ CJ ENM은 18일 지난 4월 설립한 콘텐츠 스튜디오 CJ ENM 스튜디오스의 신임 대표로 윤제균 감독을 선임했다.
◇ 공영홈쇼핑은 지난 15일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해 전북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서울 마포복지재단 등에 모두 쌀 5톤을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