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2일 9대 소아희귀질환의 진단·치료·예후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개발 착수식을 했다. 민관 합동으로 이뤄지는 이번 AI 개발 계획에는 주관병원인 서울대병원과 카카오헬스케어를 포함해 모두 11개 병원과 기업이 참여한다.
◇ 네이버웹툰은 23일(현지시각) 글로벌 아마추어 플랫폼에서 발굴한 <로어 올림푸스>가 만화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윌 아이즈너 어워드에서 ‘베스트 웹코믹상’을 받았다. 지하 세계의 왕 ‘하데스'와 풋내기 여신 ‘페르세포네'의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로맨스 판타지이다.
◇ 부산시는 새달 2∼11일 벡스코에서 전 세계 천문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제천문연맹 제31차 총회를 우리나라 최초로 연다. ‘모두를 위한 천문학’을 주제로 전체 205개 세션에서 1700여 건의 학술 발표와 시민 대상 프로그램도 한다. 누리집(iauga2022.org) 참고.
◇ 경기 연천군은 동아시아고고학연구소와 22일 ‘전곡리 유적 관련 국내외 자료 기증 협약'을 맺었다. 동아시아고고학연구소는 연천의 문화유산 발전을 위해 고고인류학 전문 서적, 사진, 구석기 축제 자료, 석기 등 3만여점을 연천군에 기증하기로 했다.
◇ 스마트학생복 대리점 61곳 점주들은 22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 상당의 교복을 기부했다. 교복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케냐, 남수단, 말라위, 필리핀, 라오스, 카보디아, 몽골 등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제주항공은 22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승무원 재능 기부 활동을 재개했다. 제주보육원 초등생을 대상으로 과자집 만들기,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제2외국어(중국어·일본어)와 피아노 수업을 각각 했다.
◇ NH투자증권은 22일 전라북도 장수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52대를 기부했다.
◇ 국제공인재무분석사 한국협회는 지난 20일 회원총회에서 박천웅 회장을 재선임했다. 임기는 2024년 8월까지다. 박 회장은 모건스탠리 증권에서 리서치 총괄, 미래에셋자산운용 국제 마케팅부문 대표 등을 지냈고,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