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태일기념관은 7~9일 ‘제2회 전태일문화거리축제’를 한다. 기념관에서 전태일다리까지 이어진 ‘노동인권의 길’을 알리기 위해 '즐거운 노동, 즐기는 노동'을 주제로 노동영화상영제, 태일축제, 연극 <태일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누리집(www.taeil.org) 참조.
◇ 우당이회영기념사업회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남산 예장공원 사무소 내외부에서 신흥무관학교 재개교식을 한다. 신흥무관학교 정신을 이어받아 전통무예 전문가 과정을 열고 교육과 국방, 경영, 과학 분야 등의 전문가 초빙 특강을 할 예정이다.
◇ 한국관광공사는 6일 신임 사장에 김장실 전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을 선임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10∼23일 온라인과 오프라인(15∼16일)으로 전 국민이 과학을 직접 체험하는 과학문화축제 ‘2022 가을 온앤오프 사이언스데이’를 연다. 누리집(사이언스데이.kr) 참고.
◇ 태권도진흥재단은 11월9일까지 태권도 공연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2022 태권도 공연 시나리오 공모전'을 한다. 9개 작품을 선정해 총 8천만원의 상금을 줄 계획이다. 누리집(2022태권도공연시나리오.kr) 참고.
◇ 농림축산식품부는 21일∼11월18일과 12월2∼23일 대상 수상작 ‘농부의 가을아침’(김동선)을 포함한 제16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수상작 48점을 각각 서울 관악구 강감찬 도시농업센터와 전남 나주시 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 대한의학회는 6일 부채표 가송재단과 함께 제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수상자로 의료정책과 의료관리학을 독립 학문 분야로 정립해 보건의료 환경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후학 양성에 힘쓴 신영수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 국토교통부는 6일 ‘2022 대한민국 한옥 공모전'에서 서울 은평구의 ‘예맥당'을 올해의 한옥상으로 선정했다. 전국 유일한 한옥 소방서인 남한산성 119안전센터는 한옥 공공건축물상을 받았다. 누리집(competition.hanokdb.k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