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1월 7일 알림

등록 2022-11-06 19:25수정 2022-11-07 02:34

◇ LX홀딩스는 4일 ESG 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정순원 사외이사를 ESG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정 신임 위원장은 삼천리 대표이사를 지내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는 3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윤명규 HUG 기금관리실장을 신임 상임이사로 선임했다. 윤 신임 상임이사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기금본부장 직무대행, 기금관리실장, 채권관리실장 등을 지냈다.

◇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이사장 최갑순)은 3일 부마민주항쟁(1979년 10월)때 14살 나이로 불법 구금당한 채 고문 등에 시달렸던 김효영(57·부산)씨로부터 보상금 중 1500만원을 기부받았다. 재단은 부마민주항쟁 참가자들의 트라우마 치료와 항쟁 관련자로 인정받지 못한 이들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7∼30일 오후 6시 한국 청년들이 2023년 해외 싱크탱크(전문 연구기관), 박물관, 도서관, 국제기구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KF 글로벌 챌린저’ 참가자 38명을 공모하며 모집 관련 홍보 부스(18∼20일)와 설명회(19일 오후)를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운영한다. 파견 기관에는 미국 랜드연구소, 스톡홀름국제평화연구소, 스미소니언박물관 국립아시아예술미술관, 유럽의회 등 모두 9개국 32개 기관이 있다. 누리집(apply.kf.or.kr) 참고.

◇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내년 2월 말까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트라우마를 겪는 이주민에게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로 전화 신청을 받아 1인당 최대 10회까지 다국어로 심리 상담을 진행한다. 내국인의 경우 국가트라우마센터나 서울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 상담 가능하다. (02)733-0120.

◇ 모산학술재단은 12일 오전 11시 구미성리학역사관에서 고시조 연구의 대가인 국문학자 모산 심재완 박사(1918~2011)의 서거 11주기를 맞아 추모학술대회와 제1회 모산학술상 시상식을 연다. 18세기 중반 무렵과 19세기 초 가집 편찬의 특성을 두루 갖준 <청구영언 장서각본>을 공동 저술한 권순회 학국교원대 국어교육과 교수와 이상원 조선대 국어국문학부 교수가 제1회 모산학술상을 받는다.

◇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2 국제 저작권기술 콘퍼런스'에서 써클차트(전 가온차트)로 케이팝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역할을 인정받아 세계지식재산기구상을 받았다. 국제 저작권기술 콘퍼런스는 최신 저작권기술과 현안을 논의하고 관련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회의로 유엔 산하 세계지식재산기구도 협력하는 행사다.

◇ 한국관광공사는 4일 ‘다시 여행하길'이란 슬로건으로 열렸던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대상인 대통령상에 제주 ‘청옥빛의 쇠소깍'(디지털카메라)을 선정하고 12월2일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금상인 문체부 장관상에는 ‘삼척 나릿골마을 설경'(디지털카메라)과 담양 ‘메타길 징검다리'(스마트폰)가 뽑혔다.

◇ 한국생산성본부는 4일 ‘제46회 국가생산성대상' 종합 대상 부문에서 대유에이텍(자동차 시트 제조사)에 대통령 표창을 줬다.

◇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는 5일 남산에서 바라본 해방과 전쟁을 주제로 백범광장부터 한국의 집(일제 강점기 조선총독부 정무총감 관저터)을 걷는 하반기 두번째 답사를 했다.

◇ 우리금융그룹은 4일 서울시 25개 자치구, 사회복지직능협회, 구협의회 등 유관기구에서 선정한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2천가구에 방한이불 세트를 지원했다. 전기·가스·수도요금 연체 등 급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에는 미납요금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 SSG닷컴은 18일 결식아동 식사 지원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뺑소니’ 가수 김호중, 1심 실형 선고 당일 바로 항소 1.

‘뺑소니’ 가수 김호중, 1심 실형 선고 당일 바로 항소

올해 수능 필적 확인 문구는 이것…18년 동안 어떤 글 있었나 2.

올해 수능 필적 확인 문구는 이것…18년 동안 어떤 글 있었나

EBS “수능 국어 작년보다 쉬워…9월 모평 수준, ‘킬러문항’ 배제” 3.

EBS “수능 국어 작년보다 쉬워…9월 모평 수준, ‘킬러문항’ 배제”

수능 이틀 전 혈액암 진단…“희망 잃지 마” 병실 시험장 내준 병원 4.

수능 이틀 전 혈액암 진단…“희망 잃지 마” 병실 시험장 내준 병원

대법, 윤미향 유죄 확정…후원금 횡령 5.

대법, 윤미향 유죄 확정…후원금 횡령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