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제윤 섬연구소장은 오는 24일 오후 6시30분 통영 거북선호텔 아트홀에서 <입에 좋은 거 말고 몸에 좋은 거 먹어라> 출판 기념 콘서트를 한다.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말기 구강암으로 투병한 어머니(김말임)를 돌보며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모은 책으로, 지난해 10월 별세한 ‘끝임씨 추모 콘서트’이기도 하다. 가수 김두수, 박강수, 인디언 수니, 윤주희, 박상흠과 한국화가 신은미 등이 공연한다. (010)5875-7163.
⊙ 문진오(가수)씨는 오는 22일 독립 운동가의 노래 2집 <결>의 음반 발매에 이어 26일 오후 5시 성수아트홀에서 음반 발표 공연을 한다. 음원은 지난달 25일 출시됐다. 음반에는 음원을 들어 볼 수 있는 유튜브 링크와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 주소가 QR코드로 들어가 시디플레이어(CDP)가 없어도 핸드폰이나 여타 오디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원 사이트에는 없는 곡 소개와 시 해설 그리고 박재동 화백의 삽화도 들어 있다. 누리집(forms.gle/RZy8oyWnx8D1v8xZ6) 참고.
⊙ 걸그룹 트와이스(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는 15일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와 아동 구호 성금 2억원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기부했다.
⊙ 지민과 제이홉 방탄소년단(BTS) 멤버는 15일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 돕기에 써달라며 각각 1억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 유재석 방송인은 15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돕기 성금 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 지창욱 배우는 15일 튀르키례와 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구호를 돕고자 성금 1억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