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지(LG)전자는 지난 24일 사단법인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으로부터 제28회 ‘BPW 골드 어워드'를 받았다. 여성의 지위 향상과 고용 창출, 양성평등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에 주는 상이다.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제도 구축, 여성인재 발굴·육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칠곡군 제공
◇ 경북 칠곡군 주민들은 27일 자발적으로 모은 구호 물품 5t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전달한다. 지역에서 케밥 가게를 운영하는 튀르키예 출신 하칸과 무스타파가 지진피해가 가장 컸던 카라만마라슈 출신이라는 사연이 알려지자 주민 2천여 명이 열흘 동안 구호품을 모았고, 공무원들도 성금 980만원을 보탰다. 하칸은 6·25 전쟁 참전용사의 후손이다.
CU 제공.
◇ 씨유(CU·편의점)는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3월 1일부터 야핏라이더(자전거 내비게이션 앱)·독립기념관과 함께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한다. 새달 말까지 참여 라이더의 누적 주행 거리가 31만㎞를 넘으면 씨유와 야핏라이더가 각 1천만원을 기부한다. 후원금은 한국 해비타트에 전달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에 쓴다. 참여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한다.
◇ 환경부는 27일부터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한다. 필수 문구·해시태그와 함께 작성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