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아들 신재원, 아버지 신태용 감독, 아들 신재혁. 스포츠닥터스 제공.
⊙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은 10일 프로축구K리그에서 뛰고 있는 두 아들 신재원(성남FC), 신재혁(안산 그리너스) 선수와 함께 튀르키예 지진피해 환자의 의료지원을 위해 스포츠닥터스의 허준영 이사장(마이그룹 회장)에게 2억원을 전달했다.
⊙ 방탄소년단(BTS) 아이돌 그룹은 10일 제37회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에서 4관왕에 올랐다. ‘베스트 3 앨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5년 연속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 부문에서 한 가수가 5년 연속 수상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 김소은 전북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10일 ‘심근경색 연구'로 한국연구재단 우수 신진연구과제에 선정됐다. 신진 연구자들의 연구 의욕을 높이고 역량을 극대화해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 교수는 2027년 2월까지 ‘심근경색 조기 발견을 위한 자가진단 키트용 바이오센서개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지원 연구비는 4억원이다.
왼쪽부터 주낙영 경주시장과 윤만걸 석장. 경주시 제공
⊙ 윤만걸 창조사 대표는 지난 8일 경북무형문화재 49호 ‘경주 석장'으로 지정·고시됐다. 그는 54년간 석장의 길을 걸어왔고, 1987년 월성해자 및 석교복원 사업 참여 이후 수많은 문화재 보수·복원공사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