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5월18일 알림

등록 2023-05-17 19:11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7일 서울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 등 9개 중소기업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했다.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는 전년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대기업 동참 유도 등 경제계 전반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한신대(총장 강성영)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경기교정 샬롬채플에서 ‘한신대 개교 83주년 기념 예식 및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을 한다. 이날 행사는 한신대 개교 83주년 기념예배,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한신대 개교 83주년 기념행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16일 웬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와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베트남 유학생 관련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숭실대에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은 1150여 명이며 숭실대와 교류 중인 베트남 대학은 23개이다.

◇ 수라 100개의 극장 추진단은 15일부터 새만금 수라갯벌 다큐멘터리 <수라>(감독 황윤)의 개봉 모금을 위해 텀블벅 펀딩을 시작했다. 오는 6월21일 개봉일에 전국 100개의 극장에서 100명씩, 1만명이 함께 관람하자는 목표로, 3500만원 어치의 영화표를 미리 구입하는 펀딩이다. 청소년 등 다른 사람에게 영화를 보여주는 ‘특별 후원’도 가능하다. 모금 링크(tumblbug.com/sura100).

◇ 관악언론인회(회장 박제균)는 23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정기총회 및 제20회 서울대 언론인 대상 시상식을 연다. 수상자로는 양상훈 조선일보 주필과 이강덕 한미클럽 회장을 선정했다. 양 주필은 조선일보 정치부장, 워싱턴지국장, 편집국장, 논설위원, 논설주간을 거쳐 ‘양상훈 칼럼’을 통해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병리 현상을 파헤쳤으며, 이강덕 회장은 한국방송(KBS) 정치부장, 워싱턴특파원, 대외협력실장 및 63대 관훈클럽 총무를 지내고, 한미클럽 회장으로 ‘한미저널’ 발간을 주도했다.

◇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산불 피해를 본 동해안 지역에 ‘한국투자 고객의 숲'과 ‘한국투자 숲', ‘백두대간 회복의 숲' 등 3곳의 숲을 조성했다. 경북 울진, 강원 강릉 등지에 17만8천㎡ 규모의 이들 숲은 한국투자증권의 나무 심기 대체불가토큰(NFT) 캠페인을 통한 모금액과 자체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 정식품은 강원 강릉시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비정부 기구(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담백한 베지밀 에이' 1만여개를 전달했다.

◇ 관훈클럽정신영기금은 16일 열린 이사회에서 박정훈 조선일보 논설실장을 이사로, 송현숙 경향신문 논설위원을 감사로 각각 선임했다. 임기는 2025년 12월31일까지다.

◇ 고용노동부는 17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협회가 전국의 소속 기관과 관련 사업장에 적합한 안전보건 스티커 등을 제작하면 노동부가 이를 배포한다.

◇ 한국만화가협회는 5월31일까지 국내 대표 만화상인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작을 함께 고를 독자 선정위원을 모집한다. 독자 위원이 되면 오는 11월 시상하는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추천작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만 12살 이상 한국 만화를 많이 읽는 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매달 심사비 15만원이 3개월 동안 지급되며 선정위원 위촉증명서가 발급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6개월…법원 “죄책감 가졌는지 의문” 1.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6개월…법원 “죄책감 가졌는지 의문”

경희대 교수·연구자 226명 “윤석열 퇴진” 시국선언 [전문] 2.

경희대 교수·연구자 226명 “윤석열 퇴진” 시국선언 [전문]

아이돌이 올린 ‘빼빼로 콘돔’…제조사는 왜 “죗값 받겠다” 했을까 3.

아이돌이 올린 ‘빼빼로 콘돔’…제조사는 왜 “죗값 받겠다” 했을까

류희림 방심위, 국감 끝나자 보복하듯 ‘비밀유지 위반’ 감사 착수 4.

류희림 방심위, 국감 끝나자 보복하듯 ‘비밀유지 위반’ 감사 착수

[단독] 명태균 “김 여사 돈 받아”...강혜경 “5백만원” 5.

[단독] 명태균 “김 여사 돈 받아”...강혜경 “5백만원”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