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8월25일 오후 6시까지 제9회 항공문학상 공모전 접수를 받는 다. 모집 작품은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순수창작물로, 항공여행 체험 및 관련 분야의 현장감 넘치는 삶을 소재로 해야 한다. 누리집(contest-airtransport.or.kr) 참고.
◇ 환경부는 26일 인천 서구 창업·벤처녹색융합클러스터에서 녹색산업 일자리 축제를 한다. 33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직자를 면접하고 채용한다. 강원대 등 7개 대학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한 1천명이 구직자로 참여한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한미동맹 70주년·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 141돌을 맞아 연중 한미관계 역사를 조명하는 특별전을 한다.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의 공적을 소개하는 ‘영웅을 기억하는 나라' 등이 전시 중이고 7월과 10월에는 각각 한-미 대중문화의 상호영향 및 교류를 살펴보는 전시와 1953년 10월1일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일 기념 전시를 한다.
◇ 서울시는 8월18일까지 동네에서 치매환자를 만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기억친구' 활동을 알리기 위한 ‘천만시민 기억친구 영상 공모전' 접수를 한다. 누리집(seouldementia.or.kr) 참고.
◇ 한국무역협회는 새달 14일까지 엠지(MZ)세대(1980년∼2004년생)를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 대책 논문 경진대회를 한다. 저출생 극복 대책 또는 교제 활성화 대책에 관한 15쪽 내외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kita.net) 참고.
◇ 하나금융그룹은 23일 해병대덕산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해병대 장병과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 지원에 쓰인다.
◇ 이디야커피는 23일 서울남부보훈지청에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 포스코이앤씨와 인천보훈지청은 22일 포스코이앤씨 송도 사옥에서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6·25 참전 유공자와 그 가족을 초청해 음식을 대접하고 직원 밴드봉사단의 음악공연 등 감사 행사를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