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10일∼9월10일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해로드 앱 로고 공모전'을 한다. 해로드는 바다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는 앱이다.
◇ 행정안전부는 10일∼8월18일 2023 안전문화 유공 후보자를 공모한다.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타인의 생명·재산을 지켜냈거나 안전문화 의식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안전문화운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단체 등이 대상이다. 누리집(mois.go.kr) 참고.
◇ 에이치디현대1%나눔재단은 10∼28일 ‘에이치디현대아너상' 후보를 모집한다.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에이치디현대아너상 최종 수상자는 오는 9월 발표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2억3천만원을 지급한다.
◇ 전남 영암도기박물관은 9월까지 초·중·고교생 도기 자석 만들기 프로그램인 ‘도기로 알아보는 영암이야기'를 한다. 벚꽃, 남생이 등의 밑그림이 그려진 도기 입힌 자석 표면에 색을 칠하는 활동이다. 영암은 유약을 바른 시유도기의 원조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시유도기가 출토된 곳이다.
◇ 창원문화재단은 13일∼10월3일 3·15아트센터 전시장에서 ‘헬가 스텐첼 창원 특별전'을 한다. 영국 아티스트 헬가 스텐첼의 국내 두번째 개인전으로, 대표 작품 색칠, 스티커·스케치, 포토존 체험 등을 준비했다. 헬가 스텐첼은 일상에서 사용되는 오브제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작품들을 선보이는 작가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