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8월7일 알림

등록 2023-08-06 17:27수정 2023-08-07 02:06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8일∼9월1일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2차 에스오에스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꿈 장학금'과, 재난·폭력을 겪은 학생을 돕는 ‘에스오에스 장학금'을 지원한다. 누리집(kosaf.go.kr) 참고.

◇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 함께하는 마창진 시민모임은 7∼11일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주간’으로 선포하고 영화 상영 및 추모문화제를 한다. 7∼8일 창원 마산합포구 씨네아트 리좀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 ‘주전장'과 '보드랍게'를 상영하며, 10일 창원 마산합포구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추모문화제를 연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10월31일까지 ‘제3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을 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가 대상이며, 소기업·소상공인 삶의 현장을 담은 사진을 노란우산공제 누리집에 내면 된다.

◇ 서울시는 9월4∼5일 ‘서울숲, 큰나무 아래 그늘 정원'을 주제로 ‘제1회 서울숲 참여정원 공모전' 접수를 한다. 가드닝 분야에 종사하거나 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포함한 2∼5명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 포스코이앤씨는 백혈병 치료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를 기부했다. 2006년 대한적십자사와 단체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매년 사내 사랑나눔 헌혈을 하고 있다.

◇ 대한상공회의소는 4~5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현장에 대형 아이스박스 400여개를 지원했다. 아이스박스 1개당 생수 130개를 보관할 수 있다.

◇ 한진은 5일 전북 부안경찰서를 통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참가자들에게 1.5L 생수 4만5천병을 전달했다.

◇ 엘지는 6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조직위원회에 생수·이온음료 20만병과 그늘막 300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 삼성은 7일부터 신입사원 150여명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현장에 파견해 자원봉사자의 환경미화 활동을 돕는다. 평택 또는 화성 반도체공장, 수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견학 프로그램도 제공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단독] 윤석열, 최상목에 “국회 자금 완전 차단…임금도 끊어라” 쪽지 1.

[단독] 윤석열, 최상목에 “국회 자금 완전 차단…임금도 끊어라” 쪽지

[단독] 윤, 국무위원들 계엄 반대 와중에 “발표해야 하니 나는 간다” 2.

[단독] 윤, 국무위원들 계엄 반대 와중에 “발표해야 하니 나는 간다”

공수처, ‘경호처장 강제구인’ 뒤 윤석열 체포영장 재집행 가능성 3.

공수처, ‘경호처장 강제구인’ 뒤 윤석열 체포영장 재집행 가능성

[단독] 문상호 “1인당 실탄 10발 준비”…계엄 당일 지시 4.

[단독] 문상호 “1인당 실탄 10발 준비”…계엄 당일 지시

[단독] 윤석열, 계엄 9일 전 명태균 언급하며 김용현에 “특단대책” 5.

[단독] 윤석열, 계엄 9일 전 명태균 언급하며 김용현에 “특단대책”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