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1월7일 알림

등록 2023-11-06 19:21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은 6일 전범식 신임 자금운용관리단장을 임명했다. 22조원 규모의 금융자산에 대한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운용 및 관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할 전 신임 단장의 임기는 2년이다. 1991년 사학연금공단에 입사해 채권운용팀, 투자분석팀, 대체투자팀 등에서 경력을 쌓은 뒤 2012년부터 사학연금을 떠나 현대증권 투자금융본부장, SK증권 PI본부장 및 대체투자사업부 대표 등을 지냈다.

◇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지난 3일 시흥시 평생교육원, 한샘서비스와 ‘지역사회 발전과 홈인테리어 및 가구산업 분야 청년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공동 운영하는 ‘종합가구 시공 프로 교육’은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70시간 동안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 내 청년협업마을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일자리본부 카카오채널 확인.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재오)는 오는 10일 오후 7시 서울 을지로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2023 한국민주주의대상’을 한다. 수상자로는 강원민주재단(이사장 최윤), 인권과 평화를 위한 국제민주연대(대표 최미경), 이주민과 함께(이사장 조병준), 사회적협동조합 빠띠(이사장 권오현)를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 및 축하공연은 현장 참여 가능하며 사업회 유튜브(youtube.com/@kdemocracy)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사업회 누리집(www.kdemo.or.kr) 참고.

◇ 경북 울릉군은 7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공청회를 했다. 강제윤 섬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최조순 한국섬진흥원 정책연구실장과 김윤배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대장이 주제 발표자로 나섰다.

◇ 섬연구소(소장 강제윤)는 교육방송(EBS)을 통해 ‘한국기행’ 백섬백길 특집 방송 ‘섬을 걷다- 백섬백길’을 6일부터 매일 한편씩 5편을 연속 방송한다. 매일 저녁 9시35분부터 신안 우이도 달뜬 몰랑길 편을 시작으로 여수 연도 등대길, 신안 도초도 팽나무십리길, 자은도 해넘이길, 흑산도 칠락산길 순으로 방송한다. 토요일에는 전편 모두 방송한다.

◇ 학교법인 화봉학원은 수익사업체 대동병원의 안정적 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이광재 의학박사를 병원장 임명했다. 이 신임 병원장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백병원을 거쳐 1993년부터 30년 넘게 대동병원에서 근무한 내분비내과 전문의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말까지 전국 178개 지사, 55개 출장소, 5개 외국인민원센터에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연다. 이를 통해 자격·부과·보험급여 등 자주 이용하는 서식 11종을 전자 서식으로 접수해 처리할 수 있다. 정부24의 전자문서지갑과 디지털 창구를 연계해 가족관계증명서와 등본 등도 즉석에서 첨부해 사용할 수 있다.

◇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31일 삼척시에 산불 발생에 대비해 방진 마스크 2만장을 기부했다. 이는 산불 발생 시 산불 진화 대원들의 안전을 위해 사용된다.

◇ 한진은 6일 벌집 모양 종이 재질의 종이 완충재 ‘그린와플'로 아시아포장연맹이 주최한 ‘아시아 스타 어워즈 2023'에서 ‘에코 패키지' 부문을 수상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법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거부해 온 ‘경호처 논리’ 치웠다 1.

법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거부해 온 ‘경호처 논리’ 치웠다

공수처장 “경호처, 철문 잠그면 처벌…윤 체포영장 기한 내 집행” 2.

공수처장 “경호처, 철문 잠그면 처벌…윤 체포영장 기한 내 집행”

“숨진 승무원이 동창”…추모 뒤 친구들은 끌어안고 오열했다 3.

“숨진 승무원이 동창”…추모 뒤 친구들은 끌어안고 오열했다

뱀의 해인데…토종 구렁이 ‘1월의 멸종위기종’ 선정 4.

뱀의 해인데…토종 구렁이 ‘1월의 멸종위기종’ 선정

첫 현직 대통령 체포영장…윤석열 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5.

첫 현직 대통령 체포영장…윤석열 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