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지난 4일 경기 포천시에 있는 샴발라 골프&리조트(대표 오방열)와 취업지원 연계를 통한 관광레저인력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6일 오후 3시30분부터 미디어교육원 가온 강의실에서 ‘장애인권 보도 현안과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보건복지부가 관련 정부 부처와 마련 중인 장애인 관련 보도 가이드라인과 권고 기준을 소개하고, 언론 전문가와 현업 언론인이 의견을 나눈다. 토론자로는 이해수 고려대 비케이21 미디어학교육연구단 연구교수와 고병찬 한겨레 기자, 양은경 조선일보 기자, 신광영 동아일보 기자, 이유진 경향신문 기자 등이 참석한다.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7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토크 세미나 ‘아토과학 이야기'를 한다. 올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 주제인 아토초는 100경분의 1초를 뜻한다. 남창희 기초과학연구원(IBS) 초강력 레이저 과학 연구단 단장이 주제 발표하며 연구자들이 아토과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과총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 보령(대표 김정균)은 5일 제19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에 박관석 신제일병원 원장의 작품 ‘문득 그 향기가 그리운 날엔'을 선정했다. 병원에서 맡을 수 있는 다양한 향기를 통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조명한 작품이다.
◇ 전북도는 오는 7일부터 이틀간 도청 공연장에서 ‘신뢰와 존중으로 포용하는 인권도시 전북'을 주제로 인권문화축제를 한다. 유튜브 채널 ‘전북인권공감'을 통해 생중계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